맞춤형 자기 PR의 시대
우선 자기소개서도 하나의 글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그래서 스토리와 컨셉이 필요합니다.
다들 ‘깔데기 화법’이라는 말을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기왕 스토리라인을 짠다면 철저하게 열정, 끈기, 도전정신과 같은 키워드 중심으로 작성해서 장단점을 분명히각인시키는 것도 전략입니다.
목표와 포부는 크게 잡으십시오!
또한, 다른 지원자와 차별화될 수 있는 답변포인트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시종일관 강조하는 것은 딱 하나입니다.
지원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에 철저히 맞춤형 지원자가 되어 보라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첫 단추가 바로 자기소개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