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인간은 충분히 부정적이며 긍정적인 인간은 충분히 긍정적이다. 우리가 우리의 성향을 인정하는 데에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태어나서 꽤 오랜 시간 동안 부정의 일색이었던 인간이 있었다. 그녀는 매일매일 미래를 비관했고 종종 과거가 낳은 부산물들 속에서 살았다. 그녀는 현재를 살지 않았기 때문에 바로 거기서부터 그녀만의 비관적인 문제들이 시작됐다. 오늘은 진정 존재하지 않았으며 내일은 태어나기도 전에 그녀 뒤에서 죽어버렸다. 그녀는 Lou Reed의 "Perfect Day"를 즐겨 듣곤 했는데, 지극히 아이러니한 상황에서 이 노래를 틀어놓는 것을 꽤나 좋아했다. 예를 들자면, 이별에 슬퍼하는 사람 옆에서나, 누군가 죽은 장례식장 앞에서, 종말이 곧 다가온다는 광신도들 앞에서 말이다. 이런 것들은 가끔 사람들에게 지극히 우울한 인상을 가져다주곤 했는데, 사실 그녀 자신은 개의치 않았고 사실 다른 사람들도 그다지 신경 쓰지 않았다.
인간은 언제나 양면성이 있는 탓에, 태어나서 꽤 오랜 시간 동안 긍정의 일색이었던 인간도 있었다.
그는 매일매일 미래를 낙관했고 종종 과거에 대해서 추억하며, 그때는 참 아름다웠지라며 크게 웃곤했다. 그는 현재를 살았기 때문에 바로 거기서부터 그만의 낙관적인 문제들이 시작됐다. 오늘은 정말 소중한 것이며 앞으로 다가올 찬란한 날들이 그의 앞에서 탄생했다. 그는 Iggy Pop의 "Lust For Life"를 즐겨든곤 했는데, 이 음악을 들으며 달리는 것을 꽤나 좋아했다. 그는 항상 기분 좋은 미소를 짓고 있었는데, 이는 사람들로 하여금 마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았다. 그의 주위에는 항상 사람들이 있었고, 모두가 그를 좋아했다.
오래 지나지 않아, 이 둘은 만나게 된다. 참으로 운명적이게도 말이다. 그들은 만나자마자 서로를 알아봤는데, 서로가 명백히 다르다는 것을 깨닫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초기에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은 상대에게 심으려고 노력했지만 얼마 되지 않아 결국 포기하고 말았다. 그녀는 지극히 부정적이었고 그는 지극히 긍정적이었다. 중기에 들어서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그녀가 그를 질투하기 시작한 것이다. 우리는 종종 부정적인 인간들이 시기가 심한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는 자신이 안 되는 것은 남도 안된다는 것을 합리화시키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라 볼 수 있다. 그러다 질투를 넘어선 그녀는 극도의 심리불안이 온 탓인지 그를 닮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지경까지 갔다. 그는 역시나 그 어떤 상황에서도 미소를 잃지 않고 그녀를 챙겼다. 며칠간 그녀는 애써 부정을 감추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려 노력했다. 매일 웃었으며 낙관적인 미래에 대해 떠들어댔다. 한편으로 그는 불안했다. 그의 불안감은 극도에 치달아 결국 그는 더 이상 찬란한 미래를 볼 수 없는 지경까지 미치게 되었다. 그는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없었고, 매일 우울한 표정을 지으며 비관적인 미래에 대해 고개를 떨구었다. 두 인간은 마치 부작용이라도 일어난 것처럼 서로를 바꾼 채 맞지도 않는 사고를 머리에 억지로 끼워놓은 듯 보였다. 다행스럽게도 말기에 들어서, 두 인간은 다시 제자리를 찾게 되었다. 그녀는 여전히 부정인 채로, 그는 여전히 긍정인 채로, 잠시동안이지만 서로가 가진 성향을 맛본 탓에 둘은 서로를 완벽히 이해할 수 있었다. 그녀는 부정적이었지만 긍정의 그를 이해할 수 있었고, 그는 긍정적이었지만 부정의 그녀를 사랑할 수 있었다. 이로써 두 인간은 완벽한 혼연일체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