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재글작가 Aug 16. 2019

진짜 행복은 말이에요.

꿈을 꾸었다고 말하기엔 너무 선명하다.

그때, 그곳에서 정말 행복했었다. 꿈을 꾸었다고 말하기에는 너무나 선명한 기억들이 자꾸 하나, 둘 떠오른다.
아이티, 그리고 시골 마을의 아이들은 동양인을 만나볼 기회가 드물어 책으로 배우거나 인터넷에서 자주 본 중국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이들은 우리를 볼 때마다 '신화'또는 '칭칭 창창'놀려댄다. 처음에는 더운 날씨에 안 그래도 민감한데 중국인이라고 놀려대는 사람들이 얄밉고 화도 나서 나도 그들을 흑은 이라고 놀려댔다.
시간이 지나고 알았지만 그들의 놀림 속에는 비아냥거림이나 조롱이 아닌, 반갑다는 뜻밖에는 없었다.
 아이들과 재미난 놀이를 할 때면 종종 목이 마르곤 했었는데 그럴 때마다 아이들은 나를 위해 물을 갖다 주곤 했었다.
한국에서는 별것 아닌 일이지만 이곳에는 물 한 봉지 사 먹는 일도 쉬운 일이 아니기에 물 한 봉지에 사랑과 이야기가 생겨날 수밖에 없었다.
그 이야기는 순수했고, 아름다웠다. 형편과 상황은 열악했지만, 마음은 풍요롭고 참, 행복했다는 생각이 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권총강도를 만났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