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eeze Jul 31. 2020

'엄마가 보고싶어'의 의미

엄마가 되기전엔 미처 몰랐던 것들 #7

"엄마가 보고싶어" 라는 말에 담긴 의미가 이렇게나 다양한 줄 몰랐지.


내가 곁에 없을 때엔 정말 엄마가 그립고 보고싶다는 의미였고,

내가 곁에 있을 때엔 어리광을 부리고 싶고 사랑을 달라는 의미였고,

내가 화가 나있을 때엔 화를 풀고 온화하게 웃어달라는 의미였고,

낯선 상황에 놓여졌을 때엔 불안함에 외롭다는 의미였다.


아이의 언어에서 "엄마가 보고싶다"가 갖는 다양한 의미를 이제야 제대로 해석했다. 엄마가 된지 1000일이 되어서야.  하하하


천일동안 잘 살아낸 대견한 딸!
매거진의 이전글 진정한 빨대꽂기를 당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