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eeze Sep 16. 2020

내 사람 취향

누구도 궁금해하지 않지만 나님 취향

나는 꼰대다. 오늘 아침 든 생각은 내가 꼰대가 맞다는 사실. 나는 약속 된 시간을 지키고, 고맙다/미안하다 인사를 제대로 할 줄 알고, 무례한 앞까기보다는 차라리 속 시원한 뒷까기가 낫고, 앞에서 불만을 말 할 땐 상대방에게 정중하고 배려있게 하는, 내가 생각하는 그런 기본을 지키는 사람이 좋다.


말 안해도 알겠지, 할 말은 해야지, 좀 늦을 수도 있지, ㅡ 세상에 어리광부리는 기본이 안된 사람은 별로다.



이런 생각이 들다보니 내가 꼰대구나 싶다.



무튼 우리가 8살 '바른생활'에서 배웠던 기본을 지키는 사람이 나는 좋다.



작가의 이전글 불행의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