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빛나 Feb 11. 2024

마음대로 뽑으세요! 딸 자판기

 책모임의 두 번째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집에서 읽어온 3권의 책 소개하기- 만들어온 질문을 활용한 퀴즈 풀기 - 3권 중 한 권을 골라 활동하기


1. 집에서 읽어온 3권의 책 소개하기


숙제로 3권의 책을 돌려 읽어보게 하였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책을 한 권씩 골라 책 내용을 소개해보기로 했습니다. 각자 가장 재미있던 책을 한 권씩 골라보니 다행히 사이좋게 한 권씩 선택되었습니다.

한 친구가 설명하면 다른 친구들이 조금씩 내용을 덧붙여주었습니다. 읽은 지 일주일밖에 안 되었지만 벌써 기억이 안 난다는 아이도 있습니다. 그럼 다 같이 다시 책을 펼쳐 그 부분을 찾아보기도 하고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중간중간 의견을 묻는 질문을 던지며 책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2. 만들어온 질문을 활용한 퀴즈 풀기


각자 만들어온 퀴즈와 선생님이 만든 퀴즈를 섞어 3권 모두 합쳐 10문제 정도 해결합니다. 자신이 만든 질문이 나올 때는 신이 나서 정답을 적습니다.


3. 한 권 골라 활동하기


세 권의 책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책은 [아빠 자판기] 책이었습니다. 쌍둥이책인 [엄마 자판기] 책을 함께 함께 보고 그와 비슷하게 우리는 [딸 자판기]를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엄마와 아빠에게 필요한 딸이 어떤 딸인지 생각해 보고 자판기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딸 자판기가 효도자판기라면서 기분 좋게 효도할 생각에 기분이 들떴습니다. 오늘의 숙제는 부모님이 자판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2개 이상 자판기 사용할 후 포스트잇 뒷면에 느낌 적어오기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책모임을 마치고 마당에서 [진 치기] 게임을 하고 놀았습니다. 함께해서 즐거운 건 책뿐만 아니라 신나는 놀이시간인 것 같습니다.

이전 04화 질문하는 아이, 생각하는 아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