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주의 서랍 Nov 19. 2022

지금 여기에서 바로 행복해지기

반짝이지 않아도 괜찮으니까




지나간 일정을 가만히 보니

진짜로 했어야 하는 일을 무엇이었으며


진짜로 했어야 하는 일은 얼마나 됐는지 새삼 느끼게 된다



나는 무엇을 위해 바쁘게 시간을 보냈던 것인가


그저 다른 사람을 조금 더 기쁘게 놀랍게 해 주기 위해서 하려고 했던 일이 얼마나 있었는지 생각해본다



나를 위해서 나의 미래를 위해서 하려는 일들보다


다른 사람을 그저 조금 놀랍게 하고 기쁘게 하기 위해 하려는 일들이 얼마나 많은가



그 일의 종류와 방법을 가만히 생각해본다


필요하지 않았던 일은 그 당시에도 어렴풋이 알았었는데 왜 그 일을 했었던 걸까



나를 조금 반짝이게 보이고 싶었던 것은 아니었을까



그리고 다시 내가 하려고 하는 일을 바라본다



내가 이 세상과 사회에서 역할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바라보고 생각해본다



나는 그저 조금 반짝이고 싶은 것인가



며칠 전 들은 팟캐스트에서 이런 얘기를 했다



공룡시대에 공룡에게 무슨 말을 해주겠는가



룡생이 60년 정도 남았는데 조언을 해달라고 하면 뭐라고 해주겠는가



화석이 된들 무엇하며 고민하며 치열하게 산들 무엇하랴



그저 사라질 뿐


지금 우리도 그렇다는 것을 알며


새삼 내 자리 내 인생 내 즐거움에 대해 생각해본다



나를 위해 나의 즐거움과 기쁨을 위해 살아가는 것



반짝이지 않아도 괜찮으니까


지금 여기에서 바로 행복해지기


그것이 내 삶과 생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요한 가운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