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미선 Jan 09. 2018

기적수업 8과

지금 이 순간을 산다면?

제 8 과
나의 마음은 과거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


1과부터 계속 반복되는 내용이다. 어제의 내용과도 같은 얘기다. 내가 보는 모든 것, 내가 생각하는 모든 것이 과거에 뿌리를 두고 있다.


오늘 멕시코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하면서, 내가 제대로 멕시코 음식을 먹어본 적이 없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그 음식에 대해 어떤 생각도 없이 온전히 먹는 순간에 맛을 음미할 수 있었다.


앤드류도 마찬가지다. 나는 그에 대해 알지 못한다. 그런데 조나단이 그를 칭찬하는 말을 매우 많이 들어서 나는 이미 칭찬의 잣대를 가지고 그를 보고 있었다. 그를 전혀 모르면서 말이다.


홀리크로스 떼제도 너무나 좋았고, Devotional service도 너무 좋았다. 영성체를 할 때는 뭔가 번쩍 하는 빛을 보았고,(본 듯했고) Buddha Relic Blessing을 할 때는 엄청난 에너지가 정수리를 거쳐 가슴으로 한참 동안 전해졌다.


이것이 또 하나의 과거가 되어 다음 행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작가의 이전글 기적수업 7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