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푹자는게소원 Jul 16. 2024

비장이 커졌다

[에드하임체스터 투병기]


사무직 종사자는 2년 주기로 건강 검진을 필수로 시행해야 한다 나는 2024년 연초에 강남에 있는 전문 검진 센터에서 건강 검진을 받게 되었다 (난생처음 제대로 된 검진 센터를 가봤다)


이런저런 검사를 하는 가운데 엑스레이를 촬영하고 난 직후 검진 의사가 잠시 나를 불러 이렇게 말했다 

"비장에 이상 소견이 보여서 아무래도 추가로 초음파 검사를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하아.. 솔직히 놀랍지도 않았다 이런저런 건강 이슈로 너무 처맞다(?) 보니 이젠 그냥 무감각해진 것 같았다 


초음파 검사 진행 결과, 비장 비대증(비장이 비정상적으로 커진 현상)이 있다고 확진을 내려주었다 해당 검진 센터에서 3차 병원으로 가보도록 나에게 소견서를 써주었다 


솔직히 나는 이때까지만 해도 비장이 뭔지 어떻게 생긴 건지 전혀 알지 못했고 그게 어떤 역할인지 들어본 적이 없었다 남들에 비해 거의 네다섯 배 커졌다는데 도대체 얼마나 큰 건지 감도 안 왔다 


그렇게 너무 비대해진 비장으로 인해 대장내시경에도 문제가 생겼는데, 비장에 눌린 대장 쪽에 내시경이 물리적으로 접근에 실패한 것이다 (진짜 가지가지한다..)


건강 검진 결과, 나에겐 비장이 왜 커졌는지 알아내야 하는 또 하나의 숙제가 추가되었다.


[에드하임체스터 투병기]

이전 06화 외래가 일상이 되기까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