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카 May 10. 2021

어떤 아침

오늘도 아침을 이르게 시작한다. 나만의 미라클 모닝이다. 


사실 6시 언저리가 되면 눈이 그냥 떠진다. 그만큼 일찍 잤기 때문이다.


일어나면 어제 먹은 약들이나 일과에 대해서 쭉 체크를 한다. 그중에 꼭 끼어 있지만 자주 하지 않는 모닝 페이지가 있다. 


모닝 페이지란 아무 말이나 생각나는 대로 3쪽을 쓰는 작업인데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 어떨 때는 한 페이지를 겨우 채우고 그만두기도 한다. 어차피 자유롭게 쓰는 거라 상관은 없다. 누가 시킨 일도 아니고 그냥 내 예술적 영혼을 밥 먹이는 일이니까.


모닝 페이지는 3개월을 읽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나는 훨씬 더 오래도록 읽지 않는다. 어차피 아무 말이니까 내용이 궁금하지는 않다.


그러다 얼마 전에 읽은 모닝 페이지에서 신기한 것들을 발견했다. 이게 내 생각이었나 싶은 것들 말이다. 그것은 때로는 아이디어였고 때로는 사색이었다. 내가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는 데에 크게 놀랐다.


그중에는 '글을 쓰는 일들이 행복하다'라는 구절도 있다. 역시 나에겐 글 쓰는 일이 행복의 어떤 것인 모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염색도 못하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