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소 Nov 30. 2021

잠수

나는 당신의 우울 안에서 헤엄쳐.

깊고 검은 응축된 감정 안에서 팔을 버둥거리고

종아리 근육을 뻣뻣하게 허덕이지.


무언가를 그게 무엇이든 움켜잡으려 손아귀 가득

힘을 주고 손 끝으로 에너지를 뻗어내.

그럼에도 잡히는 건 없고 나는 그물 안에서 펄떡이는 생동감 넘치는, 생존을 갈망하는 한 마리 생선이 되어 파르르 떨어.

숨을 쉬고 싶어도 내뱉어지는 건 우울감 허무함 공허함 망상 단말마 같은 비명.


내가 들이마시는 건 숨이 아니라 연료지.

픽 꺼지고 싶어도 기계처럼 픽 꺼질 수 없어서

억지로 주입되는.


닿지 않는 심연의 깊이에 겁이 나.

수심이 깊어서 끝을 알 수 없지.

당신은 나의 깊은 우울 안에서 헤엄쳐.

나는 그런 당신의 우울 안에서 같이 춤을 춰.







작가의 이전글 슬픔을 가져다주는 것들에 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