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ynn Sep 29. 2016

'나'를 찾아서

내가 아는 내가 '나'인가

남이 아는 내가 '나'인가

마크시잔


언젠가 벼랑끝에 서있었을 때였다

나는 많이 무너졌었다

지난시간 내인생이 무의미했고,

나란 사람 참 쓸모없어 보였다

내 소중한것들이 손가락사이로 빠져나고 있었고

나는 그 어떤것도 지킬수 없었으며

나는 그 누구도 사랑해주지 않는 비참한 사람이었다

나는 땅바닥에 엎드려 울었다

살려주세요 저를...살려주세요


동생이 말했다

"내가 아는 언니는

항상 강했고, 어떤 순간에도 최선을 다했어

언니는 늘 긍정적이고 낙천적이야

언니는 사랑스럽고 곧 금방 일어날꺼야

언니는 늘 그랬으니까"


로빈일리

내가 아는 나

모든것이 늘 서툴고,버겁고,높아보였던 세상

남이 아는 나

신중하고, 강하고, 낙천적인 사람

그 커다란 차이 속에 진짜 나는 누구인가?


나는 변하기 시작했다

그 한마디에

그래 난 잡초같은 사람이었어

이따위 나 자신을 포기할 수 없어

그래 난 낙천적인 사람이야...


남이 바라본 나의 이미지가

다시 나를 만들어 내기 시작했다

그리곤

놀랍도록 무섭게 일어서기 시작했다

'나'는 그렇게 형태를 찾기 시작했다


지금도 내가 아는 나와 남이 아는 나는

커다란 강 사이에 두고 비켜 서있다

그러나 이제 나는

좋은 나를 찾아 이쪽으로 가기도하고 저쪽으로 가기도 한다


'나'는 진화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가을은...춥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