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elle Lyu Dec 10. 2020

힘이 되었다

진심은 언제나 통한다

힘이 되었다
길지 않은 글들이 마음을 담은 글들이 힘이 되었다
담당 선생님이 보내준 강의 소감 칭찬 글을 보며 새로운 곳으로 향하며 무던히 깊은 시간과 마음을 들였던 생각들이 되살아났다

정직하자 했다
강의에 모든 내용에 비루하지 않은 곧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자 했다
늘 그렇듯이 온 정성과 시간의 심연을 추구하며 강의에 마음을 쏱았다
강의를 끝내고 나오며 최선이고자 했던 자신에게 두 손을 교차해서 양 어깨를 어루만지며 격려를 했다

화서에 오는 시간만큼 긴 가는 시간이 주는 긴 먼 곳이란 느낌을 가까이와 짧음으로 새기고 다독이며 제인 오스틴 원서를 열었다
수인선을 타고 복정으로 향하며

감사를 보낸다
마음을 보여주고 써주신 수강자에게
아울러 내 강의에 다 한 마음을 알고 봐주신 그 안목에도 고마움을 전한다

작가의 이전글 그다지도 쉽지 않다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