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ama Jul 18. 2024

199. 장마런을 한 결심 51일 차

#누만예몸 #실천법 #달리기 #러닝 #런린이 #펀러닝 #나이트런 #장마런


    오늘(7월 16일 화요일)도 달렸다. 어제는 휴식일이었다. 오늘은 하루 종일 비가 왔다. 오후가 되니 비가 잦아들었지만 그치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 오늘날치곤 사람이 많았다. 비는 '의지가 강한 사람이군' 소리 듣기 좋을 정도로 왔다. 폭우 속을 뛰면 미친놈 소리 듣겠지만 부슬부슬 내리는 비 속에서 뛰면 멋져질 수 있다. 


    하루를 쉬었기 때문에 힘듦은 배가 되었다. 운동의 효과가 오래 지속되질 않았다. 내 몸이지만 내가 엊그제 운동을 했단 사실을 금세 잊었다. 이것이 노화구나. 


    비는 내리고 있었지만 부족했다. 습함과 시원함이 공존했다. 좀 더 와줬으면 했지만 슈퍼 컴퓨터도 못 맞추는 날씨의 변덕은 내 바람도 가볍게 무시했다. 덕분에 페이스도 많이 떨어졌다. 


    오늘은 특이하게도 여성 러너들이 많았다. 대회를 신청한 것일까? 대부분 꾸준히 나오고 있는 익숙한 폼의 러너들이었다. 우중런의 성별 데이터를 새롭게 업데이트를 해야겠다. 


    하루 쉰 탓에 깨달음이 조금 옅어졌지만 오늘 우중런을 통해서 다시금 떠올렸다. 아직 완전히 내 것이 아닌 듯 체화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장마가 이번엔 수도권으로 몰려온다고 한다.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다. 이제 장마런도 지겨워질라 한다. []

    

작가의 이전글 193. 호흡의 참맛을 알게 된 결심 45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