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열 Apr 17. 2023

부질없다

나는

모든지 빨랐던 사람이었다.


뒤집기, 달리기, 화장실, 한글과 영어.

그리고

내가 스스로 빠르게 해온 것들에서

더 앞서나가길 원하는 모친과

나의 공부 욕심으로 이어지는 선행학습.


학원을 가도 같은 반 사람들은 모두 언니와 오빠.

우리 집에 수업하러 오는 사람들도 모두 언니, 오빠.


외동이지만 역설적이게도 가장 편한 사람들은 언니나 오빠들.



그러던 내가 어쩌다가 나 보다 어린 사람들과 수업을 듣고

어쩌다가 예정에도 없는 이상한 것들을 하고있는 걸까.

작가의 이전글 혼자 있는 걸 힘들어하는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