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범균 Mar 18. 2016

건강한 개발자 되기 60일 일기

고지를 향해


30일 일기에 이어 60일 차까지 결과를 남긴다. 처음 시작할 때 목표는 5개월 간 10kg을 감량하는 것이었다. 굶어서 빼는 방식이 아니라 먹는 양을 조절하고 운동을 해서 무게를 줄여 나가는 방식을 택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시작한 날부터 60일 차 되는 날까지 6.5~7kg 정도 감량에 성공했다.  60일 동안 몸무게 추이는 다음과 같다.

최근 2주는 회식, 가족 모임 등이 많아 변동 폭이 다소 크긴 하지만,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고 있다.


31-60일 구간에서 운동을 하지 않은 날은 5일이다. 1주일에 5회 이상 운동을 하자는 규칙을 지키려고 정말 많이 노력했다. 특히 연속해서 운동을 쉰 적이 없다. 어제 운동을 걸렀다면 오늘은 피곤해도 무조건 운동을 했다.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는 동력 중 하나는 걷기이다. 회사에서 집까지 거리가 3.8km 정도 되는데, 퇴근할 때 이 거의 걸어서 온다. 외근 나가는 날을 제외하면 거의 퇴근길은 걸어서 오고 있다. 그래서 최소한 걷기 운동을 1주일에 4회 이상하게 되고, 추가로 요가나 근육 운동을 자기 전에 하고 있다.


최대한 운동을 하려고 노력해서 그런지 확실히 몸이 가볍고 힘도 약간 더 붙었다. 예를 들면, 30일 시점에는 근육 운동을 2세트 수준에서 했다면, 지금은 2.5 세트 정도를 하고 있다. 요가 자세도 전보다 조금은 더 잘 되고 있다.


다음 90일까지의 목표는 과식을 최대한 하지 말고 내고 운동을 꾸준히 해서 2kg을 감량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했다는 내용을 90일에 쓸 수 있도록 노력해 보자.

작가의 이전글 시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