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집(Home)이 될 수 없는 한국형 캠핑카의 오늘과 내일
캠핑카 구매 시 무엇이 영향을 미칠까?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무의식에 관해서는 이미 '무의식이 결정하는 캠핑카'에서 설명했다. 이 무의식이란 아주 옛날부터 오랜 시간을 살아가는 동안 한국인들의 내면 깊숙한 곳에 각인된 삶의 양식에서 비롯된다. 한국의 소비자들은 모터홈과 캠핑카의 경계에서 캠핑카를 더 선호하게 되는데 이러한 선호를 이해하기 이해서는 먼저 집(Home)과 사람과 여행(자)에 대한 문화사회학적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
첫 번째는 주거문화를 담아야 한다.
두 번째는 가족문화를 담아야 한다.
세 번째는 놀이문화를 담아야 한다.
네 번째는 사계절을 담아야 한다.
다섯 번째는 한국인 특유의 트렌드를 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