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지으니 Jan 13. 2023

버킷 리스트.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 p21



예전부터 버킷 리스트 리스크를 쓴다고 생각만 했었다. 하지만 2023년 1월 나는 버킷 리스트 100개는 못 쓰더라도 이 책을 읽으며 몇 개를 써야겠다는 생각으로 버킷 리스트를 써보았다.


​■하고 싶은 일


□운전하기 □제주 올레길 완주하기 □제주 오름 가기 □겨울 한라산 가기 □꽃과 나무가 있는 전원주택에서 글쓰기 □동네 어귀, 바닷길, 숲길이 있는 제주 올레길 걷기 □한라산이 보이는 거실에서 책 보기 □아들들과 전원주택에서 바비큐 파티하기 □내가 후원하는 장학생을 매해 만들기 □한 달간 큰 아들과 살기 □한 달간 작은 아들과 살기 □한 달간 남편과 하고 싶은 것 다하기 □책 오십 권 쓰기 □영어로 대화하기 □일 년에 책 오십 권 이상 읽기


■가고 싶은 곳


□알프스 소녀의 알프스 가기 □사운드 오브 뮤직의 알프스 둘러보기 □맘마미아의 그리스 둘러보기 □로마의 휴일의 로마 관광하기

□가족들과 캐나다 여행하기 □큰아들과 미국 여행하기 □작은 아들과 유럽 여행하기 □남편과 케냐 여행하기 □백두산에 가보기 □산티아고 술래길 걷기 □에베레스트에 가보기


■갖고 싶은 것


레이 자동차 □편한 운동화 □노트북 가방 □전원주택 □100억 부동산 □유모 있는 남편


​■되고 싶은 모습


□100만 베스트셀러 □성장 읽기 유튜브처럼 유튜버 하기 □국제 코치 연합 최강석 코치처럼 코치하기

□생각의 각도 이민규 교수님처럼 책 쓰고 강의하기 □글쓰기 코치 되기 □라이프 코치 되기 □인생 코치되기 □밝고 명랑해서 만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만드는 사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람


​■나누어 주고 싶은 것


□남편 운전해 주기 □큰아들에게 집 사 주기 □작은 아들에게 차 사주기 □장애 아동을 돌봐주기 □고아 아동 엄마 되어주기 □양로원에서 며느리 되어주기 □장애 아동들과 놀아주기 □고아 아동들과 음식 하기 □양로원에 방문해서 꽃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기


"내가 바라는 그곳에 마음이 먼저 갈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온몸에 신비한 힘이 마구 넘쳐나게 되지요 그다음에 할 일은 그저 마음의 부름을 따라 앞으로 나가는 것뿐입니다, "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 p22

​이 버킷리스트는 3p 바인더에 과정에서 자기 경영사 3급의 기록 과정 워크북으로 버킷 리스트가 있어서 올려보았다. 버킷 리스트를 쓸려면 무엇부터 쓸지 잘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경영사 3급의 기록 과정 워크북에서 도와주는 질문에 따라 쓰다 보면 어느 정도 쓸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을 바탕으로 매해 계속 추가해서 더 하고 싶은 것을 적어보면 좋겠다. 2023년 버킷리스트는 어떤 것이 더 있는지 생각하게 했다.

이 버킷리스트를 남편에게 말했더니 이것을 다 하려면 몇 번 다시 태어나야 되겠다고 했다. 하지만 나는 얼마든지 내 생에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해 주었다. "내가 바라는 그곳에 내 마음이 먼저 가 있게 하면 된다"라는 이 말을 굳게 믿으며 2023년을 계획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거인들의 비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