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yspnea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nAh Aug 30. 2022

억압되고 내재되어 있는 풀어지지 않은 스트레스들

Dyspnea#220



0838

오늘도 꿈을 꾸었다. 어머니는 나한테 왜 그렇게 욕을 하냐고 했다. 사실 꿈주정으로(?) 욕을 한 지 조금 되었다. 억압되고 내재되어 있는 풀어지지 않은 스트레스들이 있을 뿐이라고 추측만 하고 있을 뿐이다. 



1918

“너무 사람들이 말하는 거에 의미 부여하지 마.” “사람들은 의미 없는 말을 너무 많이 해."



2251

대망의 마지막 출근 날. 



2313

편의점 점주님이랑 바톤 터치를 하며 그동안 써주셔서 감사했다는 이야기를 했다. 그리고는 그동안 내가 편의점에서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바뀌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를 짤막하게 드렸는데- 반려를 당했다. 그전에 15년 동안 하시던 점주분이 바꾸려고 했지만, 바꾸지 못한 것이라고 했다. 내 직장이 아니고, 나도 나가기 때문에야 이야기를 드린 것이지만- 뭐랄까.. 왜 내가 생각한 것들을 남에게 설득시키는 것이 어려운 것일까. 분명 더 좋은 방향, 더 편한 방향의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쯤 되면 내 설득력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0025

이 술 취한 사람들을 보는 것도 오늘이 마지막이구나. 



0112

물류센터에 문제가 생겨 원래였다면 11시 15분 즈음에 들어왔어야 할 물류가 아직 들어오지 않고 있다. 



0119

아우 오늘 청주에서 서울로 올라온 친구의 이사를 아침 10시부터 도와줬더니 몸이 진짜 뻑적지근하네. 


0559

마지막이라고, 그동안 이른 아침 출근인데 늦지 않아 줘서 고맙다고 내 다음 교대되는 분에게 연세우유 빵을 사주며 마무리했다. 뭐- 별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 정도는 해줄 수 있으니까. 


0603

안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들의 기대와 응원이 무위로 돌아가지 않게 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