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yspnea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nAh Sep 14. 2022

각자가 어쩔 수 없이 가진 나약함을

Dyspnea#227



1830

낭중지추는 사람에게만 쓸 수 있는 말이 아니다. 마음에도 쓸 수 있는 말이다. 뚫고 나오는 마음이 있다. 



1844

왜 오늘 안 오셨어요. 다음에 같이 와요, 우리. 



1847

나는 문장을 짧게 쓰는 편이다. 왜 길게는 안 써요?라고 물으면, 나는 찰나를 눈에 익히기 때문이라고 답하겠다. 그 찰나를 경험했던 사람이라면, 내가 쓴 짧은 문장에서도 공감은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공감에서 오는 힘은 긴 묘사보다도 더 큰 힘을 갖는다. 나는 그렇게 믿는다. 



1850

아르떼미데의 조명은 온연하다. 핀 조명처럼 내가 지금 읽고 있는 책에 스폿 라잇을 떨어트린다. 그 은은한 감정선이 공유되는 게 좋다. 



1853

전자책은 종이책의 질감을 표현하려고 애쓴다고 한다. 질감까진 따라 할 수 있을지 모르더라도, 종이책을 한 페이지씩 넘길 때에야만 느껴지는 그 무게감까지는 절대 따라 할 수 없을 것이고, 그렇다면 나는 절대 전자책이 종이책을 대신할 수 없다고 믿는다. 



1909

나는 각자가 어쩔 수 없이 가진 나약함을 스스럼없이 인정하는 사람을 사랑할 수밖에 없어. 



2152

저번에 적금을 깨면서 그날 기분이다! 하고 산 로또를 맞춰봤다. 5등 당첨으로 본전만 뽑았다. 이번에 쓴 돈은 돌려줄 테니 허튼 생각하지 말고 열심히 살거라.. 하는 느낌이 드는 건 왜인지. 



0026

오늘은 역사적인 날이다. 콩트 가상서점 계정의 팔로우가 30이 되었다. 물론 여기저기 내가 굽신굽신 하며 팔로우줍쇼 한 부분들이 크지만, 신기한 것은 아예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팔로우가 들어오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다른 누군가들에 비하면 매우 더딘 속도의 느린 성장이라고 하겠지만, 내 속도에는 아주 잘 맞게 올라가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런 것들을 신경 쓰지 않고 그저 꾸준히. 꾸준히 올리는 것만 생각하자고. 그러면 나도 모르는 누군가가 어느새 팔로우를 해주고 있을 테니. 



매거진의 이전글 그러니, 나는 정착하지 않고 이곳을 떠나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