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성준 Jun 06. 2019

아내를 팔아 방송국 앵벌이에 성공하다

배캠 '썸씽 로튼' 티켓 당첨기


현충일 저녁, 고양이 순자 생일이라고 낮에 놀러 왔던 친구들도 돌아가고 마트에서 사 온 닭가슴살과 금방 담근 겉절이에 술 없이(!) - 6개월 간 금주하기로 했으니까 -  건전하게 저녁밥을 해치운 우리 부부는 설거지를 마친 뒤 TV를 끄고 충동적으로 라디오를 틀었습니다. MBC FM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틀어놓고 거실에 누워 각자 빈둥거리고 있는데 배철수 씨가 뭔가 퀴즈를 내는 것이었습니다. 새로 공연하는 무슨 뮤지컬에 들어가는 곡을 틀어주면서 어느 영화에서 이 노래가 나왔는지 알아맞히면 다음 주 토요일에 그 뮤지컬을 볼 수 있는 티켓을 두 장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라디오를 무심코 흘려듣던 저는 뮤지컬 공연 제목도 모르지만 들려오는 노래가 '레 미제라블'에서 나온 것만은 알 수 있었습니다.


남편 : 여보, 정답이 레 미제라블인데?

아내 : 그럼 보내봐.

남편 : 에이. 어디다 보내는지도 몰라.

아내 : 못 들었어?

남편 : 샵 8000번이라고 하긴 했는데...확실친 않아.

아내 : 혹시 알아? 그냥 보내봐.

남편 : 그럴까...?


저는 긴가민가 하면서도 휴대폰을 열고 문자 메시지를 작성했습니다. 이럴 땐 최대한 티켓을 수령할 명분이나 사연이 있어 보이는 게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창피하지만 얼마 전 회사 그만둔 얘기를 써먹기로 했습니다.


"정답 '레미제라블'이죠? 아내와 함께 이 뮤지컬을 보고 싶습니다. 지난주에 제가 회사를 그만두었거든요. 그래서 문화비를 좀 줄여야 한다고 아내가 우울해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걸 보여주고 싶습니다. 영화보다 뮤지컬, 멋지지 않습니까?"


열심히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있는데 아내가 한 마디 했습니다.


아내 : 정답만 보내지 말고 밑에 뭐라고 써서 보내야 해.

남편 : 응, 안 그래도 당신 좀 팔았어. 나 회사 그만둔 얘기도 쓰고...

아내 : 에휴, 못살아.


잠시 후 문자 메시지로 답장이 왔습니다. 6월 15일 토요일 7시 '썸씽 로튼' 티켓 두 장이 당첨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럴 수가. 막장 드라마에서는 착한 년보다 불쌍한 년이 이긴다더니. 역시 우는 소리는 할 만하더군요.


여보, 우리 당첨됐대! 내가 낄낄 웃으며 아내에게 소릴 질렀더니 아내가 "아, 이렇게 앵벌이 인생 시작하는 건가?" 하면서 껄껄 웃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성시완의 '음악이 흐르는 밤에'나 '이종환의 밤의 디스크쇼' 이후엔 아마 처음일 거예요. 상품 타는 건.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에 처음 등장하는 순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