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습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망고치킨 Jul 19. 2018

찌개

국을 끓였다

아니 찌개였던 것 같다

된장찌개를 끓였는데

재료를 넣다 보니

냉장고 속에

오늘 넣지 않으면

버려질 재료가 있었다


'넣으면 맛이 이상해질 것 같은데..'

생각하면서도

쓰이지 않으면 버려질 그 운명이

너무 가여워서

넣었다


한 소끔 끓이고 난 뒤

한 숟갈 호호 불어

입 속에 넣고 보니

역시 맛이 이상했다


'그래도'

버려지지 않아 다행이었다

쉽게 버리지 않아 다행이었다

이 나름의 맛도 익숙해지면

괜찮아질 맛


'그래도'

버리지 않아 다행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 한 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