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후루 Mar 02. 2017

향기 재생기

서비스 센터에 몇 번이고 전화를 걸어 부탁하고 애원하고 화를 내보았지만, 해결책은 없었다. 그는 아내의 향기를 잃어버렸다. 


-------------


향기 재생기가 세상에 처음 등장하여, 모든 사람의 코에 장착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나빠질 때로 나빠진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도 있어, 사람들은 태어나면서부터 향기 재생기를 코에 꽂은 채 살아간다. 


향기 재생기와 연동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로 원하는 향기를 선택하여 재생하면 된다. 이제 더는 원하지 않는 불쾌한 냄새를 맡을 필요가 없다. 


올해 봄에도 향기 다운로드 1위는 벚꽃 향이 차지했다. 


스마트폰의 향기 센서를 통해 물체의 향을 추출할 수도 있다. 사람들은 고양이 향기, 엄마 향기, 아기 향기처럼 좋아하는 향을 저장하여 즐긴다. 


유명한 스타들은 자기 몸의 향기를 인터넷으로 판매하며 돈을 벌기도 한다.   


이제 음식들은 식감만을 제공한다. 필수 영양소들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저렴한 인공 음식들은 소고기 식감, 생선 식감, 채소 식감 등을 제공하고, 향기 재생기가 음식의 향을 느끼게 해준다.


음식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 1위는 한우 향이다. 


사람들은 같이 있어도 같은 향기를 맡지 않는다. 각자의 향기 재생기에서 나오는 향을 즐긴다.


-------------


그의 향기 재생기엔 늘 아내의 향기가 재생되고 있었다. 삼 개월 전 아내가 떠난 후로 그녀의 향기 없이는 살아갈 수가 없었다. 남은 딸을 위해서라도 그는 살아야만 했다.


그런데 어젯밤 아내의 향기가 사라졌다. 운영 체제 업데이트를 하던 중, 향기 파일이 삭제된 것이다. 서비스 센터에 몇 번이고 연락해보았지만, 그들의 책임이 아니며 되살릴 방법은 없다고 하였다. 


절망적이었다. 그녀의 향기가 있기에 조금은 견딜 수 있었는데, 이젠 그녀가 세상에 없다는 것이 지독한 현실로 다가왔다.


향기 재생기에서 흘러나오는 다른 향기가 악취처럼 느껴져 그는 그것을 빼서 바닥에 던져버렸다.

향기 재생기가 없이 호흡하는 것이 얼마 만이던가. 그는 난생처음 숨을 쉬는 기분으로 천천히 들이쉬고 내쉬었다. 


이상했다. 그의 집에서 나는 향기는 그가 잃어버린 줄 알았던, 아내의 향기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양이가 된 남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