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정배 Jun 27. 2021

나는요. 그, 쓴 약도 잘 먹는다요

에드워드 호퍼의 <일요일, 그리고 머리가 벗겨진 남자>


"나는요. 그, 쓴 약도 잘 먹는다요."라고 자랑하는 꼬마 아이처럼.

나는 "그, 독한 술도 잘 마신다요"라고 자랑하는 꼬마 어른이 아니었을까.


그렇게라도 타인의 관심을 받음으로써,

내가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존재임을 확인받고 싶어 했던, 괜한 어리광은 아니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참아내고 싶었지만, 차마 나는 그러할 수가 없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