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는 건 잘한다 해주기.
페북 라이브와 유튜브의 대결이 더 핫하겠지.
라이브 시대, 이번 사건이 한 분기점으로 남을까?
2010년 설립된 고젝. 인도네시아의 카카오택시 같지만 오토바이 택시로도 유명한 교통O2O. 돌풍을 일으킨 뒤, 택배, 배달대행, 차량공유, 쇼핑 대행, 심부름, 마사지, 청소, 버스 공유, 예약, 미용, 디지털 결제 등 영역을 넓혀 O2O 플랫폼이 됐다.
처음에 오토바이 택시 앱을 만들었을 때.. 경쟁사가 2억 달러 자금 유치할 때 200만 달러도 어렵게 모았던 스타트업. 서비스는 어떻게 진화하는가.
2020년 중국의 VR 이용자수 2500만명. 전세계 VR 시장의 30%를 중국이 차지할 전망. 시장이 이렇다. 우리는 VR 체험도 쉽지 않다. VR체험방도 불법이라나.. 고기 맛을 봐야 뭘 하더라도..
실패도 자산이 되기를
구글 신민, 페북 신민..
진지하게 보고 싶은데, 아직 못 본 상태로 공유.
권력의 속성인걸까. 무튼 권력자는 여러가지를 조심해야 하지만, 현실은 늘..
이제 좀 알겠다.
무엇이 닮았고, 무엇이 다른지도 어렴풋이. 일독 강추.
어휴.... ㄷㄷㄷ
기념 삼아..
2020년까지 기사 작성 80%를 자동화하겠다는 AP. converting print stories to broadcast format에만 주당 800시간을 쓰고 있어서.. 이런 부분이야 뭐. 그러나 나머지 20%에 송곳 권석천님 같은 글이 나올까???
이런 부분도 냉정하게 봐야한다.
그리고, NYT는 오늘도 최순실 기사를 썼다. 마지막 문단, 자식없는 미혼의 박근혜는 부패스캔들 없는 예외적인 대통령이 될 것으로 많은 한국인들은 기대했었다고.
http://www.nytimes.com/2016/10/31/world/asia/south-korea-choi-soon-sil.html
=> 멀리 있어도 차분하게 말 걸어주는 듯한 JH님 페북 펌.
그리고. 좀 뜬금 없지만..눈에 들어온 사진. 다들 힘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