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진호 Jan 24. 2024

아찔하네요.

Day 4



‘오늘은 빈야사 요가. 분명 초보도 할 수 있다고 하셨으니 무리 없이 할 수 있겠지. 물론 따라가기 바쁘겠지만.’

하고 생각하며 요가원으로 향했고 한치의 예상도 빗나감이 없이 정말 따라가기 바빠 자세한 건 기억에 없다.

어쩌면 나도 모르게 살짝 정신을 잃었었는지도 모른다.


정말이지… 너무 힘들었다.


시작 후 3/4 지점부터는 동공이 풀리더니 살짝 블랙아웃이 온 것도 같다. 앞에 거울이 있는데 내 모습이 흐리게 보였다.

내가 무슨 동작을 어떻게 하고 왔는지도 모르겠다.


‘앉았다가 들었다가 버텼다가 구부렸다가 꼬았다가 비틀었다가 비틀어서 꼰 채로 버텼다가 누웠다가 굴러 일어났다가 등등’을 했다.

버티고 구부리고 들어 올려 꼬아서 또 버티고… 입에서는 왜 쇠맛이 날까…

물론 정식 요가 동작 명칭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내 귀엔 ‘웃따아라무라타’나 ‘아슈튱가발타’ 등으로 밖에 안 들리므로 명칭에 익숙해지고 귀에 잘 들리면 그때 자세 명칭을 언급해 보겠다… 그날이 올진 모르겠지만…


근데 이건 안다.


‘사바아사나’


예전부터 제일 좋아하는 동작이다. 누워서 쉬는, 요가의 끝을 알리는 동작.

헤헤.


후들거리는 다리로 매트 정리를 하려는 데 원장님께서 말을 거신다.

“오늘 어떠셨어요?”

“아…… 아찔하네요…”


나도 모르게 속마음이 나왔고 원장님은 크게 웃으셨다.

흑.










매거진의 이전글 뉴 티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