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패션 커머스 스타트업의 객단가, 거래액 성장 비교분석

무신사,지그재그,에이블리,브랜디,발란,트렌비,머스트잇 데이터 비교분석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입니다.


 혁신의숲은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스타트업 성장의 가치를 많은 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4,000여 개 스타트업의 모든 성장 데이터를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혁신의숲 사이트를 직접 둘러보며, 스타트업의 투자 정보, 트래픽(MAU), 소비자 거래액, 소비자 데이터, 재방문율, 특허, 매출, 고용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모든 데이터는 36개월 간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시계열 데이터로 구성되어, 이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패션커머스, 명품커머스 플랫폼의 객단가와 거래액 성장추이가 궁금하다면? 

 

 시장규모 22조 8,000억 원(출처:NH투자증권)에 달하는 국내 온라인 패션 플랫폼 시장에서는 브랜디의 디유닛(서울스토어 운영사) 인수, 무신사의 디홀릭커머스 인수 검토 등 인수합병 관련 소식이 끊임없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들은 지난 36개월간 어떻게 성장해왔으며, 거래 객단가는 얼마나 다를까요?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국내 대표 온라인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 7곳을 소개합니다. 아래에 기입한 2021년 매출 데이터의 경우, 금융감독원의 전자공시시스템에 발표된 공시 자료 기준입니다. 꾸준한 매출 증가를 이끌고 있는 스타트업 7곳의 객단가, 거래액 성장 추이, 그리고 트래픽 데이터까지 혁신의숲에서 직접 확인하고 비교 분석해 보세요.


- 모든 스타트업의 2022년 3월 데이터 업데이트도 완료되었습니다. 
- 스타트업의 2021년 재무정보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4,000여 개 스타트업 데이터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출처 : 혁신의숲

1) 무신사

- 패션 커머스 플랫폼 '무신사스토어' 운영사

- 2021년 매출 : 4,668억

- 2022년 03월 MAU(트래픽) : 1,184만 

- 2022년 03월 고용인원 : 989명 

- 2022년 03월 소비자거래지수 : 88.5

- 2022년 03월 기준, 소비자 거래 객단가 : 6.8만 

- 누적 투자유치 금액 : 3,200억
- 투자자 : 세콰이어캐피탈,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


> 무신사의 3년간 데이터(객단가, 재구매율, 고객 유형 등)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출처 : 혁신의숲

2) 지그재그

- 빅데이터 기반 여성패션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운영사

- 2021년 매출 : 652억 (카카오스타일)

- 2022년 03월 MAU(트래픽) : 456.5만 

- 2022년 03월 소비자거래지수 : 88.5

- 2022년 03월 기준, 소비자 거래 객단가 : 5.6만 

- 누적 투자유치 금액 : 카카오 M&A


> 지그재그의 3년간 데이터(객단가, 재구매율, 고객 유형 등)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출처 : 혁신의숲

3) 에이블리

- 개인화 알고리즘 기반 여성패션 커머스 프랫폼 '에이블리' 운영사

- 2021년 매출 : 934억

- 2022년 03월 MAU(트래픽) : 552.5만 

- 2022년 03월 고용인원 : 289명 

- 2022년 03월 소비자거래지수 : 91.8

- 2022년 03월 기준, 소비자 거래 객단가 : 4.1만 

- 누적 투자유치 금액 : 1,730억
- 투자자 : 엘비인베스트먼트,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등


> 에이블리의 3년간 데이터(객단가, 재구매율, 고객 유형 등)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출처 : 혁신의숲

4) 브랜디

- 패션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 '하이버', '마미' 운영사

- 2021년 매출 : 1,261억

- 2022년 03월 MAU(트래픽) : 229.4만 (하이버)

- 2022년 03월 고용인원 : 527명 

- 2022년 03월 소비자거래지수 : 53.3

- 2022년 03월 기준, 소비자 거래 객단가 : 4.1만 

- 누적 투자유치 금액 : 1,054억+
- 투자자 :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케이투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증권, 디에스자산운용, 네이버, 산업은행 등


> 브랜디의 3년간 데이터(객단가, 재구매율, 고객 유형 등)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출처 : 혁신의숲



5) 발란

-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 운영사

- 2021년 매출 : 521억

- 2022년 03월 MAU(트래픽) : 55.7만

- 2022년 03월 고용인원 : 65명 

- 2022년 03월 소비자거래지수 : 92.3

- 2022년 03월 기준, 소비자 거래 객단가 : 54.3만 

- 누적 투자유치 금액 : 485억+
- 투자자 : 신한캐피탈, 컴퍼니케이파트너스, KTB네트워크, 한국성장금융, 네이버,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등


> 발란의 3년간 데이터(객단가, 재구매율, 고객 유형 등)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출처 : 혁신의숲

6) 트렌비

- 명품 커머스 플랫폼 '트렌비' 운영사

- 2021년 매출 : 963억 (하단 이미지에 포함된 217억은 국내 매출액입니다) 

- 2022년 03월 MAU(트래픽) : 53.7만

- 2022년 03월 고용인원 : 199명 

- 2022년 03월 소비자거래지수 : 81

- 2022년 03월 기준, 소비자 거래 객단가 : 49.1만 

- 누적 투자유치 금액 : 400억
- 투자자 :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 뮤렉스파트너스, 한국투자파트너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 트렌비의 3년간 데이터(객단가, 재구매율, 고객 유형 등)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출처 : 혁신의숲

7) 머스트잇

- 명품 커머스 플랫폼 '머스트잇' 운영사

- 2021년 매출 : 199억

- 2022년 03월 MAU(트래픽) : 87.4만

- 2022년 03월 고용인원 : 99명 

- 2022년 03월 소비자거래지수 : 83.6

- 2022년 03월 기준, 소비자 거래 객단가 : 49.1만 

- 누적 투자유치 금액 : 280억
- 투자자 :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 소프트뱅크벤처스 등


> 머스트잇의 3년간 데이터(객단가, 재구매율, 고객 유형 등)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출처 : 혁신의숲

[지난 혁신의숲 뉴스레터 콘텐츠도 살펴보세요]

2022년 4월 3주차 : 코로나 전후, 여행스타트업의 MAU, 거래액 비교분석

2022년 4월 2주차 : 3월 스타트업 투자 결산, 3월 투자받은 스타트업 데이터

2022년 4월 1주차 : 최근 3개월간 거래액 성장률이 높은 스타트업 HOT 5

2022년 3월 4주차 : 성장하는 에듀테크 대표 스타트업 7곳 데이터 비교분석


[지난 혁신의숲 리서치 리포트도 확인해보세요]

2022년 4월 : 푸드테크 스타트업 데이터 비교분석 (프레시코드, 위잇딜라이트)

2022년 3월 : 세탁 스타트업 데이터 비교분석 (런드리고, 세탁특공대)

2022년 3월 : 리셀테크 스타트업 데이터 비교분석 (크림, 솔드아웃)

2022년 2월 : 홈클리닝 스타트업 데이터 비교분석 (생활연구소, 미소)


 혹시 궁금하신 내용이나 '혁신의숲' 브런치 채널에서 만나고 싶은 스타트업이 있다면, 언제든 [브런치 제안하기] 혹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스타트업 데이터 무료로 확인하러 가기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

https://www.innoforest.co.kr/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 전후, 여행스타트업의 MAU,거래액 데이터 비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