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준열, 온토리TV 출연 2탄:인정받는 팀원이 되는법

by 태준열

안녕하세요 어취브랩 태준열입니다.


오늘(26일) 온토리 tv에 제 영상 2탄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주제는 <일 잘하는 팀원의 상사 설득 방법>입니다.


1탄이 팀원을 몰입시키는 팀장의 "플러그인 리더십"이었다면 2탄은 팀원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일하면서 상사를 잘 설득할 것인가?"에 대한 것입니다. 일 잘하는 직원이 되는 상사 리더십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qCq6KEB5D4

온토리 tv 태준열 영


도움이 되실 분들

1. 상사를 잘 설득하고 싶은 팀원

2. 일과 정서에서 상사와 좋은 케미를 만들고 싶은 팀원 (상사를 내 편으로)

3. 상사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싶은 팀원

4. 상사가 믿고 맡기는 팀원이 되고 싶은 분들

내용은 이렇습니다.

1. 선제적 소통을 잘해야 하는 이유, 방법들

2. 다면적 검토를 해야 하는 이유, 방법들

3. 상사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방법 (상사 리더십)




▶진행자와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방식이지만 제 강의 스타일이 잘 나와 있습니다.


저의 강점은

1. 중요한 내용이지만 전달에 있어서 딱딱하지 않습니다(재미있지만 의미 있습니다) 2. 강의를 들으러 오시는 분들에게 중요한 것은 단순한 재미가 아니라 몰입, 흡입력입니다. 시간의 밀도입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 얼마나 임팩트 있게 받아들여지느냐입니다. 저는 "도움이 되는, 그래서 집중되는" 그런 강의를 합니다.

3. 강의장에서도 수강생분들과 plug-in을 합니다.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가 되어야 편하게 질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방적인 강의보다 주고받는 소통 강의를 지향합니다.

4. 진중하지만 분위기를 좋게 만드는 강사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빨리 간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만큼 강의 운영을 잘한다는 이야기입니다.

5. 뻔한 이야기보다는 실제 사례, 제가 경험 한 이야기, 일화, 케이스스터디 등 살아있는 강의를 합니다. 또한 수강생 실습이나 활동을 통해 생각과 마음과 몸이 받아들이는 강의를 합니다.


일 잘한다고 평가받는 것은 단순히 인사평가를 잘 받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일을 잘 한다는 것은 나의 커리어를 만들어 가는 일 입니다.

일을 잘한다 함은 상사와 일을 연결하고 시작과 끝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마음과 마음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그 첫 번째 시작은 <상사라는 벽>을 잘 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현명하게 상사의 벽을 넘어가는지 영상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취브랩 태준열 코치에게 강의 요청은 아래와 같이 해 주세요~


강의 요청

1. 전화 요청: 010-8152-8362

2. 메일 요청: taejy@achvmanaging.com

3. 카카오 오픈챗 요청 https://open.kakao.com/o/synPcdWh

4. 구글 폼으로 요청

https://docs.google.com/forms/d/1HiAic9ah_iiRCPE5B0M4_WhUxx-hPkzuWihdq66EbMQ/edit


태준열 (taejy@achvmanaging.com)


리더십 코치/컨설턴트

25년 동안 음반회사, IT 대기업, 반도체 중견기업, 소비재 기업 등 다양한 기업에서 인사, 조직개발 업무를 경험하였으며 15년 동안 인사팀장/조직 개발실장을 맡아왔다. 현재는 리더십 개발기관 Achieve. Lab의 대표이며 팀장 리더십, 성과관리 등 강의와 팀장 코칭, 리더십 개발 컨설팅, 조직개발 활동 등을 활발히 이어 나가고 있다. 저서로는 <어느 날 대표님이 팀장 한번 맡아보라고 말했다><Synergy Trigger><존버 정신>이 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태준열, 온토리 TV 출연: Plug-In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