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tilda Feb 18. 2024

무제

이번주는 월요일 연휴 이후로 한번도 헬스장에 못갔고 토요일인 어제 겨우 갔다.

토요일 아침에 평소처럼 차타고 헬스장에 가려했으나 주차타워에 어떤 사람이 본인 차 트렁크를 열고 주차해서 완전히 망가진 상태였다. 결국 우리는 걸어서 헬스장에 갔다. 금방 도착할 줄 알고 사이렌오더로 시킨 스벅 커피는 누군가 수령했다는 메세지를 띄웠고 나는 남편을 놓고 부랴부랴 스벅에 먼저 갔다.

남편도 메가커피 하나를 들고 금방 스벅에 도달했고 우리는 운동을 했다.


남편은 10:40에 머리 컷트를 예약해둬서 나홀로 집에 도착해 씻었다.

우리는 초밥을 먹기로 약속해둬서 남편이 머리 자르고 오자마자 망원동에 가서 초밥을 먹었다.


밥먹고 망원동에서 커피를 마시려다 주차도 여의치않고 집 보러갈 곳이랑 멀어서 아예 그 쪽으로 이동했다.

동대문역 근방에 있는 집을 보러 갔고 가기 전에 커피도 한 잔했다. 그때쯤 되니 커피를 마셔도 방전된 내 에너지는 돌아오지 않았다. 너무 졸려서 마른세수를 계속했다. 바르고 간 선크림과 립틴트는 이미 흔적도 없이 지워진지 오래였다.


집은 낡았지만 현재 집보단 넓었고 방도 1개 더 있었다. 무엇보다도 현재 집에 거주중인 여자분의 표정이 마음에 들었다. 강아지를 안고 있었다. 강아지는 늙었는지 백내장이 시작된 희뿌연 눈을 하고 나를 바라보고 짖어댔다.


다른건 다 괜찮았는데 층수가 4층이었다. 


남편에게 나는 이 쪽으로 이사하자고 말했다. 2주전에 본 집은 6호선 라인이었고 너무 번잡하고 낯설었다.

동대문역 쪽도 번잡하긴 마찬가지였지만 쌔한 느낌은 들지 않았다. 다만 내가 너무 피곤한 상태에 그 집을 둘러봤기 때문에 내가 잘 판단한거지에 대해선 선뜻 yes라고 말하긴 어려웠다. 일단 그 곳에서 출퇴근을 하면 30분만에 회사에 도착한다.


집을 보고 도넛츠를 들고 집에 와서 도넛 2개를 와구와구 먹었고 맥주도 1잔 마셨다.

5시엔 남편과 같이 눈썹왁싱을 받으러 다시 나갔다 왔다. 그 이후론 아무데도 나가지 않았다.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갑자기 매운게 땡겨서 낙곱새를 주문해서 먹었다.


6시경부터 아무것도 안하고 집에 있은지 2시간 만에 지겨워졌다. 그렇다고 뭘 할게 더 남아있지도 않아 넷플릭스에서 3시간짜리 인도영화를 1/3정도 보다가 꺼버렸다. 그것 또한 금새 지겨워졌다. 


오늘은 10시에 겨우 눈을 떴고 쿠팡이츠에서 6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길랠 10시30분경에 까페에서 김밥 커피 세트를 2개 주문했다. 1시간이 걸려도 안 도착해서 남편이 배달원을 찾으러 나갔는데 절묘하게 타이밍이 맞아떨어져서 얼른 음식을 가지고 돌아왔다. 그 사이 남편은 새벽에 나가 농구를 뛰고 샤워를 하고 된장찌개를 만들어뒀다. 계란말이는 내가 했다. 김밥이랑 만들어둔 음식으로 점심을 먹었다. 


머리랑 배가 아팠고 몸이 쑤셨으나 커피를 먹으니 머리는 안 아팠고 지금은 정상이다.


나는 밥을 먹고 기운이 나서 불려둔 마지막 남은 병아리콩을 갈고, 삶았다. 간 것에는 고추와 양파를 추가해서 전 만들 준비를 해두었고 삶은 것은 후무스를 만들었다. 참깨는 남편이 절구통으로 갈아줬다.

그러고선 냉동고에 하나 남은 어묵꼬치 팩을 해동해서 어묵볶음까지 만들어뒀다.

남편은 그 사이에 또 농구 게임을 보고, 내가 잔소리를 해대니 겨우 일어나 청소기를 돌리고 화장실 청소를 했다. 지금은 어질러진 부엌을 치우고 설거지를 끝마쳤다.


난 그 사이에 프로틴음료에 바나나, 피넛버터를 섞어 스무디를 해마셨다.


오늘 새벽엔 이상한 소리가 나서 일어나보니 햄스터가 집을 탈출해서 옷바구니에 들어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참 특이한 동물이다. 굳이 집을 나와 방랑하다가 바구니에 들어가 살려달라고 아등바등 하고 있었다.


이제 무얼할까. 

작가의 이전글 조치 완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