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스락 Jan 16. 2024

하루 8시간, 내가 머무는 곳

화요갑분 (책상, 테이블, 식탁 위에 있는 물건)

눈을 뜨면 하루가 시작된다.

뚜벅뚜벅 누군가 다가온다.


'턱' 가방을 내려놓고 털썩 주저앉으며 컴퓨터 전원을 켠다.

공식적인 나의 하루가 시작된다.


아침 8시 업무가 시작되기 전 가방에서 책, 다이어리, 일기장을 꺼내 책상 위에 놓는다.

해야 할 일을 다이어리에 적는다. 어제 미진했던 일들을 기준으로 생각 정리를 한다.

하루 일기를 아침에 쓰는 버릇이 생겨 출근 후 일기를 쓴다.

아이들 키우면서 생긴 버릇이다. 어쩌다 보니 잠이 들기도 하고 집안일을 하다 보면 정신이 없어 퇴근 후

일기 쓸 여유가 그동안은 없었다고 우겨 본다. ^^ 덕분에 남들보다 일찍 출근해서 아침일기를 쓴다.

(때론 오자마자 일을 시키는 팀장 때문에 짜증이 나는 날도 있지만 그런 날은 많지 않으니 패스~)


나의 한숨과 웃음.

짜증과 분노, 기쁨과 슬픔을 고스란히 마주하고 안아주는 나만의 안식처.

나의 치부를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책상 앞에서 오늘도 어김없이 컴퓨터와 눈싸움을 하고 키보드를 인정사정없이 두들긴다. 종종 눈치 게임을 하며 책을 펼쳤다가 금세 열일 모드로 전환한다.


점심을 먹고 오면 몰려오는 졸음을 모니터 옆 거울이 알려준다.

너, 지금 졸리구나! 어서 화장실이라도 다녀와~ 거울 속 나는 금방이라도 꿈나라 직행버스에 올라탈 기세다. 졸린 눈으로 모니터를 응시하다  미니 스노볼에 눈이 간다. 살짝 흔들어 주면 눈가루가 반짝반짝 기분이 좋아진다. 코끝을 자극하는 은은한 미니 향수는 경직된 몸에 부드러운 향기를 입혀 미소 짓게 한다.

완벽한 비서 역할을 해주는 캘린더는 매달 그달에 맞는 옷으로 갈아입고, 잊고 지나칠 일들을 미리 알려준다.


옹기종기 모여 있는 책상 위 물건들은 각자 자기 역할에 충실하고 나도 충실하다.

하루를 무사히 보내고 집을 향하는 길. 내일 또 만나자. 나의 안식처 책상과 정겨운 물건들.

                                                      책상 위에 물건들


기분을 챙겨주는 미니 소품들

















한 줄 요약 : 모든 사물에도 역할과 나름의 의미가 있다. 그로써 소중한 것들을 소중히.



#라이트라이팅#라라크루#화요갑분#책상#카랜더#거울#향수#











작가의 이전글 신혼을 함께한 진공청소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