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udie May 09. 2022

너의 이름

여전히 곳곳에 남아 주위를 맴도는 너의 이름을 주워다 모은다. 지워지지 않고, 잊히지 않고. 가는 걸음마다 흩어져 앞으로도 나를 따라 올, 수많은 너의 이름들을 나는 그대로 두고 갈 수가 없다. 이런 내게도  눈을 감고 모르는 척을 하고 싶었던 때가 있었다. 한참 감은 눈을 떴을 때에 이제는 더 이상 너의 이름이 나를 따라오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눈을 뜨고 얼마간의 시간이 흘렀을까, 정말 거짓말처럼 도돌이표가 붙은 악보처럼.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었던 것처럼. 너의 이름은 여전히 내게 남았다. 내가 가는 곳곳을 따라다녔다. 내가 주워 모은 너의 이름이 얼마나 될까. 그 이름에 따라온 수식어들은 또 얼마나 될까. 셈을 할 수 없겠지. 너를 사랑한 나의 마음을 셈할 수 없듯.

매거진의 이전글 미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