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마왕 Oct 16. 2019

이 술 이름이 뭐라구요?

서울국제주류박람회 입장권, 만이천 원

“술 좋아하니?”


안지는 오래 되었지만 그리 친하진 않은 친구의 뜬금없는 메시지였다대학생 시절부터 내 별명이 술기’ 임을 모르는 것인가 이 친구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며 당연히 좋아하지하고 답장했다.

ⓒ Unsplash



서울 국제 주류 박람회 같이 갈래?”
 


주류 박람회고건 또 뭐란 말인가생전 처음 들어보는 행사 이름에 바로 초록 창을 켰다검색해보니 매년 코엑스에서 열리는 행사로지역 전통주들을 알리는 부스나 아직 한국에 수입되지 않는 술들이 수입사를 구하러 부스를 열고 진행하는 박람회라고 했다여기 입장권만 사면 들어가서 모든 부스에서 술을 시음해볼 수 있어친구의 덧붙인 말에 나는 당장 오케이를 외쳤더랬다.

입장권이 가격이 꽤 나가지 않을까싶었는데 웬걸만 이천 원밖에 하지 않았다정가는 만 오천 원인데 당시 얼리버드 할인을 하고 있었다전국세계 각지에서 온 술을 맛볼 수 있다는데 이 정도면 너무너무 저렴한 가격이었다당장 2매를 구입하고 박람회가 열린다는 6월만을 기다렸다.




ⓒ Unsplash

사람들 없는 날 가서 많이 먹고 오겠다는 일념으로 휴가를 쓰고 아침 일찍부터 금요일에 코엑스로 향했다평일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휑한 풍경에 조금 당황했지만한 잔 두 잔... 술이 들어가다 보니 오히려 사람이 없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제주도에서 올라온 감귤술이름만 들어봤던 진도홍주러쉬 입욕제를 푼 것처럼 오묘한 펄이 돌아다니는 칵테일고흐가 즐겨먹었다는 압생트정말 술 맛이 하나도 안 나던 갖가지 과일 맛 맥주도수가 양주 수준인데 하나도 쓰지 않았던 청량한 명량부스를 지키는 아저씨 입담이 너무 좋아 세 잔을 줄줄이 들이켰던 초록색 리큐르까지술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그야말로 천국인 곳이었다


고작 만 이천 원으로 이 모든 술을 맛볼 수 있다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박람회 당일생활비 통장에 남은 돈이 3만원이라 술을 한 병도 사지 못하고 돌아왔다는 것아쉬운 점이면서 동시에 다행이기도 하다통장에 돈이 있었다면 아마 술사는 데 돈을 다 써버렸을 것 같다내년엔 딱 십 만원만 들고 와서 두 병만 사가야지.



이젠 이름도 잘 기억나지 않는 생소한 술들맛있는 술들.
기다려이번엔 꼭 우리 집으로 데려와 줄게.



매거진의 이전글 밥 굶는 것 보다 더 견디기 싫은 곰팡이 번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