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숲지기 마야 Oct 31. 2020

혼자 눈 뜰 때 제일 행복해

나는요 혼자가 좋은 걸 어떡해

알람이 울리지 않는 토요일 아침, 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을 맞이한다. 


내가 눈 뜨고 싶을 때 눈 뜨고, 일어나고 싶을 때 일어난다. 


그리고 눈을 뜨고 가장 먼저 하는 생각

'아, 옆에 아무도 없어서 너무 행복해.'


진심이냐고?


100% 진심이다.


심지어 밥 챙겨줘야 할 반려동물도 없어서 나는 너무 행복하다.


오롯이 혼자 눈 뜨는 주말 아침이 나에게는 가장 행복한 순간이다.

지극히 이기적이고 유난히 개인주의적인 발상이자 태도이다. 나란 인간은 이런 인간이다. 나는 이것을 인정했고 그래서 내가 선택한 내 삶의 방식에서 행복을 느낀다.


혼자인 일상은(특히, 주말) 편하다.

내가 눈 뜨고 싶을 때 눈 떠서 일어나고 싶을 때까지 침대에서 뒹굴거린다. 배가 고프다 싶으며 그때서야 일어나서 커피를 내리기 위한 물을 끓이고 간단한 요깃거리를 준비한다. 


주말은 주말만의 특별한 공기가 있다.

나는 이 여유로운 주말의 특별한 공기를 오롯이 혼자서 만끽한다. 


밥 챙겨줄 남편도, 아이도, 심지어 반려 동물도 때로는 일어나라고 잔소리하는 엄마의 목소리도 없는 완벽한 혼자만의 시간이 나에게는 가장 행복한 시간이다. 


나는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행동했을 때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이 내가 사공춘기를 슬기롭게 받아들이고 즐기는 방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이 흔들리는 날에는 광화문으로 가야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