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 계약하기
내가 목표로 하는 서핑샾은 서핑보드 제작, 판매, 쇼룸에 서핑보드 보관, 리페어 등을 주축으로 한다.
하지만 아직은 한국의 서핑 인구가 적고, 시장의 발전단계가 초기인데다 대부분의 서핑샵은 강습과 야간 파티를 주력으로 하고 있기에 시기상조라고 생각한다.
언젠가 도전할 내 꿈을 위해서
서핑이라는 분야에 발을 담그고 회사를 다니면서도 서핑보드를 연구하고 기술을 다듬기 위해서
서핑보드 공방을 만들기로 했다.
또 아직 복직까지는 6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아 있다는 점!
일주일 정도 네이버 부동산 검색 및 장소 실사를 통해서 어딘가의 지식산업센터에 서핑보드 수리 공방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후보지는 성수동과 하남(미사)
서핑보드가 엘리베이터 탑승이 안되기에 지식산업센터의 지하 공장과 창고를 주로 조사했다.
성수동의 장점은 바로 집 앞이라 회사를 다니면서도 야간에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인데,
아쉽게도 지하에 있는 공실들은 대다수 창고로만 활용돼 환풍기나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
서핑보드 제작과 수리를 위해서는 레진 경화를 위해서 온도 및 습도 조절이 필수라 성수동은 포기했다.
(사실 월세도 비쌌다)
하남의 미사신도시는 집에서는 거리가 있지만 서울-양양 고속도로 초입이라 서핑인들의 접근성이 좋고
최근 신축한 건물들이라 지하에 공장형 사무실은 최신식 환풍기와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었다.
특히 하남엔 지식산업센터 열풍이 불어서 신축된 건물이 엄청나게 많고 덕분에 공실도 많아(?) 보증금과 월세도 저렴했다.
지체하지 않고 와이프와 바로 부동산 방문해서 계약 진행!
이젠 꾸며야 할 시간만 남았다.
ps. 이번에 알게 된 건데 지식산업센터는 부동산 틈새시장 같은 분위기다.
부동산 규제 정책에 해당하지 않아서 은행 대출이 80~85%까지 나온다.
공방을 알아보는데 부동산에서 월세보다는 은행 대출로 구매하고 이자를 내는 게 더 저렴하다고 얘기한다.
부동산으로부터 직접 제안서와 비용 시트를 받아보니 진짜였다.
하지만 워낙 대규모 단지가 많이 지어지고 있고 직접 돌아다녀보니
공실이 너무 많아서 구매하진 않았다.(쿨한척)
그런저런 매일의 공방일기
5년이내 surfboard company & surfing shop / surfboard maintenace shop 런칭 목표
인스타그램 : stephan_surf
서핑보드 수리 서비스 설명 : https://smartstore.naver.com/lazyhusband/products/4823712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