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종 Jul 04. 2023

브랜딩?

#1 


지금도 브랜딩이 단순하게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각적 정체성, 로고, 태그라인

정도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릇된 인식이다. 


#2 


브랜딩은 그 브랜드를 

사용하는 사용자에 의해

강력한 변별력과 

호소력을 갖는 전략적 과정이다. 


#3 


브랜딩은 타 브랜드와의 변별력을 가진

차이점을 부각 시키고 타겟 고객에게 

제시할 핵심 슬로건과 약속을 알리는 

총체적 활동이 브랜딩이다. 


#4 


브랜딩은 그런 커뮤니케이션의 총괄적인 

집약체이며, 공동체의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목표에 뿌리를 두고 있다. 



#5 


브랜드 DNA는 그런 고객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DNA가 만들어지며 시간이 지날 수록 혹은 

세대가 흐를수록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며 

이는 타 브랜드와 구별 시켜주는 진정한 차별점이 된다. 

작가의 이전글 디자인에서 중요한 "유연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