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종 Jul 04. 2023

브랜드의 정신계와 상상계

#1


브랜딩의 개념에 맨트라(MANTRA)라는 개념이 있다. 브랜드의 정신에 대한 이야기다.



#2


정신을 정신계라고 표현을 하는데 정신계라는 용어는  마루야마라는 사람이 표현한 단어로  정신계는 한사람 또는 한 공동체의 조직적 세계관이라고 이야기를 한다.


#3


브랜드에도 정신계가 필요하다

mindscape라고 이야기를 한다.

브랜드의 정신계는 브랜드의 외재적 이미지로 이루어진다.


심볼, 로고, 컬러, 폰트, 징글 등등 브랜드를 구성하는 요소들로 만들어지는 것이 브랜드의 정신계다.

이러한 요소들은 브랜드의 자각을 만들어 낸다.


#4


정신계와는 별개로 상상계라는 개념이 있다.

imaginary라는 개념은 브랜드의 상상된 모든것을 의미한다.


브랜드의 정신은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만들어내고

새로운 상상력을 향하게 한다.



#5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의 정신계와 상상계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모든 정신적인 브랜드의 구성물들을 공유한다.



작가의 이전글 브랜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