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 Jan 21. 2024

오늘을 남기다] 멀티태스킹? 아니, 딴짓!

혼자 남겨진 주말.

아들들은 여행에서 아직 돌아오지 않았고, 남편은 약속 있어서 나가고, 나 혼자 덩그러니 남았다. 

'덩그러니'라는 단어가 좀 쓸쓸하게 들리긴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다. 

조용히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았으니까.  


식탁에 펼쳐놓은 노트북 앞에서 꼼짝 안 하고 4시간 동안 앉아있었다.

일하면서, OTT 영화 보면서 멀티태스킹을 했다.


오후 3시밖에 안 됐는데 밖이 점점 어두워졌다. 물론 집안도 어두워졌다. 

고요한 집안에 키보드 치는 소리, 마우스 클릭 소리, 영화 속에서 싸우는 소리가 점점 크게 들렸다. 

이 소리가 동시에 멈춰버리면 뚝, 탁, 틱 소리가 들렸다. 어디서 나는지 모를 소리에 순간 오싹해졌다. 

그래도 대수롭지 않은 척 다시 일을 하고, 영화를 보고, 또 무서워하고를 반복했다.


결국 영화는 끝까지 다 봤지만, 일은 끝내지 못했다.  

완벽한 멀티태스킹을 원했지만, 실패!

멀티태스킹이라는 말로 포장했지만 딴짓만 하고 말았다. 

집중력도 나만 덩그러니 남겨두고 나가버렸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을 남기다] 오늘도 자~알 버텼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