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은형 Dec 04. 2022

세상의 변화는 한사람의 좋은 생각과 발원으로 시작된다.

2022.12.4. 일요일. 새벽Tea톡 329.

 

상쾌한 새벽 차 한잔의 힐링! 오늘도 유쾌한 하루를 창조하는 5분 인문학! 메타버스 스쿨혁명 TV 새벽Tea톡 김은형입니다. 2022년 12월 4일 일요일 새벽Tea톡 329회는 고려원에서 최진규 선생님 역해로 출판된  『사기』로 여러분들과 제 삶을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스승으로 모시는 법륜스님이 만드신 정토회의 1차 만일 결사, 30년의 기도가 마무리되는 날입니다. 괴로움이 없는 사람 자유로운 사람이 되어 이웃과 세상에 잘 쓰이는 수행자로서의 발원이 30년이란 세월을 담으면서 정토회는 커다란 기도의 파동과 대중실천으로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사마천이 <춘추대의>를 이어야 한다는 일념으로 비극적인 운명을 감내하며 장장 19년 만에 세계 최초의 통사『사기』를 탄생시킨 것처럼 법륜스님의 불법을 통한 세상 변화의 의지 또한 지난 30년 동안 수행공동체 정토회의 통일, 환경, 국제구호, 교육 등의 활동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왔습니다.  


한 사람의 좋은 생각과 굳건한 신념과 발원이 중요한 이유는 어쩌면 바로 이런 영향력 때문이 아닐까요? 한 사람이 다른 한 사람과 손잡았을 때 흔들리는 우주와 상호 공감으로 모아지는 원력이 바로 기도의 힘이자 우리가 더불어 살아가야 할 이유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보다 더 따듯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깨인 지성으로 살아내는 개인과 개인이 손을 마주 잡을 때 30년 아닌 3000년까지도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부처님 말씀처럼 여여하고 평화롭게 지속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오늘은 저도 좋은 생각과 굳건한 신념의 수행자로 새로운 30년 삶의 비전을 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하루를 명쾌하게 안내하는 ‘메타버스스쿨혁명TV’ 새벽 Tea톡 김은형이었습니다. 

30년을 한결 같이 세상에 잘 쓰이며 성장하는 삶을 원하신다면 메타버스스쿨혁명TV’ 구독과 좋아요 공유로 시작해보세요 ^^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책임과 도전 없이는 성장할 수 없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