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불타는지성인 Feb 27. 2020

17. 같은 시간, 다른 시간

소주 한 잔이 생각나는 건 술집이 아니라 노래방이었다. 노래방에서 부르는 소주 한 잔의 시간에는 누군가에게 모두 전화를 건다. 여보세요 나야 거기 잘 지내니. 나의 슬픈 감정에 파묻혀 지나간 옛사랑에게 전화를 걸어보지만 슬프게도 상대방은 아무 말을 하지 않는다. 여보세요 왜 말 안 하니. 말이 없는 수화기에 울고 있는 자기 자신에게 미친 듯이 외치는 순간 비로소 절실한 소주 한 잔이 생각난다.


시간은 항상 끝이 있고, 시간의 끝은 항상 예고치 않을 때 찾아온다. 10집을 마무리로 가수 은퇴를 한 그 노래는 BYE였다. BYE는 싸이와 함께 부른 노래로 10집 마지막 은퇴 노래였다. 임창정은 높은 정상을 오른 산악인 같았다. 한라산을 처음 올라갔었을 때 힘들었지만 정상에 섰을 때 정말 올라왔긴 했구나라는 느낌이 들어 신기했다. 그때 임창정은 정말 자신의 선택의 후회 없음으로 후련해 보였다. 당시 배우 활동과 병행하며 활동하던 그는 그렇게 BYE를 마지막으로 가수를 은퇴한다.


왜 시간은 항상 아쉬울 때 끝나는 걸까

Oh~나만 그런 걸까

왜 시간은 항상 행복할 때 끝나는 걸까

나에게만 그런 걸까

오늘이 아쉬워 잠 못 들고 한숨만 쉬다 잠이 들고

미련한 사람아 내일 아침에도 꼭 해가 뜰 거야


시간은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일까. 너와 나의 시간이 다르다고 말했던 미생의 장백기처럼 정말 사람마다 시간은 다른 걸까. 시간은 정말 모두에게 공평한 걸까 공평하다고 하는 건 아닐 수도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시간이 흐르며 우리는 다른 시간을 살고 시간이 다르게 사는 걸 알게 된다. 어떤 사람과 있을 때 시간은 항상 빨리 흘렀고, 행복한 시간을 느끼기엔 턱 없이 부족했다. 또 어떤 사람은 시간은 무한했고, 그 시간이 조금 더 빨리 가길 원했다. 어떤 공간에서도 비슷한 생각을 했었고, 더 나아가 어떤 나이 때에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같은 24시간이지만 실은 24시간이란 시간의 개념은 없을지도 모른다. 24시간이 모자란 선미처럼.


베스트3

Bye

나쁜 그대

슬픈혼잣말




 

매거진의 이전글 16. 첫사랑 같은 노래가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