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는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항상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운을 기다려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버텨야 한다.
김연아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는 것을 보고 우리 딸도 그렇게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아이에게 피겨 스케이팅을 시킨다.
손흥민이 EPL 득점 왕이 되는 것을 보고 우리 아들도 축구로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축구를 시킨다.
이번에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콩쿠르에서 금상을 거머쥐는 것을 보고 우리 아들도 그렇게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아들에게 피아노를 시킨다.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번 것을 보고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다.
주변에 주식으로 대박이 난 사람이 있는 것을 보고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다.
모든 시작은 성공한 사람들을 바라보고 시작한다. 나도 성공한 그 사람처럼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하지만 우리는 그 사람의 성공한 면만 보고 시작은 했지만 그 과정은 모른다.
얼마나 힘든 과정을 인내하고 연습하며 고통을 참아내며 몇 년 아니 몇 십 년이 될 수도 있다.
대부분이 성공한 모습만 보고 시작은 했지만 막상 예상치 않은 힘든 과정을 겪다 보면 자연스럽게 포기를 하게 된다.
내 일이 아닌가 보다.
적성에 안 맞네.
부동산 운 때가 맞지 않네.
투자를 하면서 실패할 것을 예상하고 투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모두 다 성공을 바라보면서 투자를 한다. 하지만 항상 투자에는 변수가 온다. 위기가 온다. 이 위기를 맞으면 대부분은 포기를 한다. 어떤 사람은 한 번은 버틴다. 하지만 다음 위기를 버티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또 위기가 온다. 세 번의 위기를 버티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이 또한 버텨야 한다. 수차례의 위기를 경험하면서 사람은 성장한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성공에 다다르게 되는 것이다.
세상의 성공은, 부자들은 위기 없이 이룬 사람은 아무도 없다. 어쩌면 위기를 극복하는 것은 부자로 가는 가장 중요한 성공 매뉴얼이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세상은 공평하다.
모두 다 똑같이 나누어 가져가는 것이 공평한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가장 불공평한 것이다.
세상은 얼마나 누가 더 오래 버티면서 더 힘든 과정을 참아내느냐에 따라
그렇지 않은 사람과 완전히 다른 결과물을 가져간다.
어떤 직장인은 공무원이 돼서 평생 정해진 월급을 받으면서 만족해하는 직장인도 있다.
어떤 직장인은 월급에 만족하지 않으며 퇴근 후 매일 투자 수업을 듣고 임장을 하며 매일 부동산 공부를 하는 사람이 있다.
당신이 평범한 직장인을 거부하고 부동산 투자를 부자를 꿈꾸며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다면 95프로는 실패할 것이다. 왜냐하면 성공한 사람들의 밝은 면만 보고 시작을 하기 때문에 실패를 맞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은 실패를 해봐야 한다. 썩어 문드러진 쾌쾌한 음지를 경험해 보아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그 실패가 두려워 투자를 포기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평범한 직장인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투자는 계획대로 절대로 되지 않는다.
그래서 투자는 운이다.
그 운이라는 것은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버티는 엉덩이가 스마트한 머리보다 중요한 것이다.
당신이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다면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하지만 이 실패 없이는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없다.
머쉿게 살고 싶은 -머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