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막 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뇽 Jan 26. 2017

집에 갈까 말까 03 끝

I'll be back


솔직히 집에 가고 싶지 않다. 눈곱만큼도 그립지 않다. 그런데 도대체 나는 왜 고민하고 있을까. 하루종일 온통 짜증이 났다.

이유를 대려면 수도 없이 많다. 표도 없고, 일도 많고, 몸도 안 좋으니까. 희망도 없고 기대도 없으니까. 내가 뭐가 그렇게 불만인지 일일이 설명을 해도 네 말을 이해 못하겠다, 고개를 휘휘 젓을 테니까.


가야하는 이유를 죽 적었다. 가기 싫은 이유도 죽 적었다. 가기 싫은 이유와 가야만 하는 이유가 같다. 가족이란 거 참 포기가 어렵다. 이제 쉬운 줄 알았는데 여전히 어렵다.

사실 가서 엄마아빠 얼굴을 보고 말이라도 제대로 할 지 모르겠다. 감정이 복받쳐 끅끅 짐승소리나 내고 올 수도 있다. 에라 모르겠다, 눈 딱 감고 서울 집 온수매트에 몸 지지고 불편한 구석은 내버려둔 채 편한 부분만 보고 싶다. 그런데 그럴수록 고개가 자꾸, 마음 속 어딘가에 자리잡은 곳에 시선이 간다. 그럼 그렇지. 내가 뭐 넘긴다고 넘겨지는 성격이 될 리가 없다. 아무리 화가 나도, 얼굴 보고 풀어야지, 호기롭던 과거의 내가 떠올랐다. 그립지는 않고. 언제부터 팩 하고 토라져있는 성격이었나, 싶어 그리고 이대로라면 영원히 인생 혼자 사는 이기적인 기집애로 인식될까 싶어 간신히 집에 가기로 했다. 아 가기 싫다.

가족들 사이에서 내가 치뤄온 전쟁을 이야기하자. 이해하든 이해하지 않든 그건 더이상 중요하지 않다. 적어도 그들은 앞으로 나와 치뤄야할 전투에 진지하게 임하지 않을까, 또 쓰잘데기 없는 기대를 품는다.


여차저차 어렵게 구한 티켓으로 나주행 버스에 올랐다. 언제 도착할 진 모르겠지만 언젠간 도착할 것이다.


아윌비백


터미네이터의 아놀드슈왈제네거처럼 멋있게 지껄이곤

용광로에 뛰어든다. 제길. 뜨겁겠지.


세상에서 가장 이기적인  기집애,

투덜이 둘째 이야기도 윌비백.


매거진의 이전글 집에 갈까 말까 0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