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리스타 Jul 28. 2021

제과제빵 학원 알아볼때 3가지 파악!

꼼꼼하게 잘 파악해서 제대로 배우자

현재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되면서 집에서 홈베이킹 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혹은 간단하게 취미로 수강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진 상황입니다. 

또는 다른 창업에 비해서 제과제빵 창업쪽의 성장률이 높아지면서 그에 따른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왕 배우는 것 제과제빵 자격증까지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과제빵 학원을 알아보실 때 이것은 비교분석하고 결정하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제과제빵 학원 알아볼 때 3가지 확인하기!
1. 학원 시설

다른 것을 떠나서 제과제빵은 일종은 음식과 관련된 분야가 보니 청결한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020년부터 제과제빵 자격증 시험도 위생점수가 높아진 상황이라서 이부분은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는 항상 화려하고 예쁘게 커리큘럼을 적어두었다 하더라도 직접 배우는 시설과 환경은 두 눈으로 비교 분석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학원 방문이 어렵다면 실제 수업을 하는 장소와 후기 등을 확인하고 등록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실제로 상담을 받았던 공간과 안내된 장소는 깔끔하지만 직접 수업 듣는 공간은 낙후가 되어있던 적도 있긴 때문에 확인을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는 대형학원이나 소형학원 상관없이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 수강 인원

이것 역시 학원마다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학원 입장에서는 한반에 들어가는 수용인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이윤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수강생 입장에서는 수강인원이 많으면 강사님께 케어를 받는 게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과정과 다르게 제과제빵은 보통은 1:1 수업보다는 소수정예로 하는 게 실제 수강생의 만족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인원이 적을 수록 수강료는 조금 비쌀 수는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강 인원이 적은 게 효율적인 측면에서는 유리합니다.

따라서 학원을 알아보실 때 한반에 들어가는 수용인원을 확인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6명 내외이며, 20명이 넘는 수업은 가급적은 추천을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3. 강사진

학원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각각의 강사님들의 이력이 있을 겁니다. 

아무리 경력이 좋더라도 그게 수업과는 연관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과정에 커리큘럼에 따라서 경험이 많은 강사님의 수업을 들어야 하는 게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서 기초과정이나 자격증 과정은 초보 강사님께서 수업을 진행을 해주셔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창업과정이나 심화과정 관련된 부분은 베이킹 관련 경력과 경험이 많을 수록 훨씬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 3가지 외에 다른 다양한 조건들이 많을 텐데 최소 3가지는 확인하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간혹 서울에 있는 학원이 무조건 좋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거주지에 가까운 학원을 다녀도 괜찮습니다. 다만 과정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이점은 확인 하시는 게 좋습니다!

학원 비교하기

http://www.first-coffee.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