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zarirang Jun 15. 2021

식빵 사과 파이

남은 식빵 활용하기~

점심으로 늘 식빵을 먹기는 하지만 요즘은 빵 만들기에 빠져서 식빵도 여러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 먹고 있지요~ 그래서 포트락으로 핑커 푸드를 만들어 갈 일이 있어서 샌드위치를 만들고 남은 슈퍼에서 산 식빵이 처치 곤란했다네요^*^ 유튜브 검색에 '식빵 요리'이라고 검색을 하니 여러 가지 아이디어들이 넘쳐났는데 그중에서 사과파이를 만든 화면이 눈길을 끌어서 따라 해 보았답니다 ^*^ (유튜브 매일 맛나 delicious day 참고)

물론 하면서~ 살짝 제 입맛에 맛게 양은 조절을 했고요~

여러분도 참고만 하시고~ 여러 가지로 응용해보세요 ^*^

재료 (유튜브 매일 맛나 delicious day 참고)
샌드위치용 식빵 5
사과 작은 거 1개
설탕 1 Tbs
올리고당(또는 꿀) 1 Tbs
시나몬가루 1 Tbs
무염버터 1 Tbs
계란 1개


저는 26개 정도 만들었기 때문에 사과를 6개 사용했어요~
사과를 잘게 썰고 버터와 설탕 그리고 꿀을 넣어요 ^*^

Tip~ 이때 소금을 1 tsp을 넣었어요~ 그럼 간이 돼서 더 진한 맛이 나지요^*^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졸이다가 맛을 보니 덜 달아서 꿀을 더 넣어주고 시나몬가루를 넣었어요.

식빵 모서리를 모두 잘라주고 밀대로 밀어서 식빵을 납작하게 만들어주어요~

그리고... 계란을 풀어서 나중에 잘 붙도록 모서리에 발라 주어요.

사과를 올리고 칼로 4~6번 칼집을 내주고 반으로 접어서 포크로 꾹꾹 눌러주면 딱~~ 붙어요 ^*^

남은 계란물을 위에 살살 발라주고 구워주면 구움색이 더 이쁘게 나와요~

호밀 식빵은 식감이 거칠 것 같아 버터를 바른 후에 계란물을 발라주었어요^*^

저는 180도 오븐을 예열해서 30분 구워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을 이용해도 된다네요^^

맛이 궁금하시죠?

겉바속촉~이라는 말은 요럴 때 쓰는 것 같아요 ^*^

하얀 식빵이 역시 더 부드러워서 맛이 좋더라고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어른들 간식으로로 딱!!! 인듯해요 ^*^

잘라놓은 식빵 껍질의 행방이 궁금하시죠?

다음번에 알려드릴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파스타 샐러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