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이끄는 힘

가슴 뛰는 삶

by 리마커블

오늘의 내가 여기 있기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나를 이끌어준 엔진이 있다. 정처 없이 헤매며 바닥까지 침체되어 있을 때 책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시대의 거장들과 만날 수 있었다. 세상의 무게에 버거워할 때 멘털과 의지를 다잡을 수 있었고, 홀로 된 골방에서 외로울 때도 나의 멘토가 되어준 것이 책이다.


방황하고 헤맬 때 자신을 일으켜준 힘 있는 말들과 글들을 통해 당신 자신이 다시 세워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당신 곁에 거장을 두고 삶의 교훈과 철학을 들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당신이 서고자 하는 각 영역마다 위대한 거장이 책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가 전하는 지혜와 가르침을 글을 통해 하나하나 깨우칠 수 있을 것이다.


힘 꽉 주고 살면 되려던 것도 안된다. 똑같은 것을 보더라도 그 속에서 당신에게 주는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다. 당신의 의지와 힘을 빼야 들을 수 있는 것을 마음에 새길 수 있고 당신이 볼 수 있는 것을 취할 수 있는 것이다. 귀 있는 자는 들을 수 있기에 같은 시공간에서도 오직 당신에게만 주어지는 그 메시지에 집중해보자. 그럴 때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변화를 부드러운 가슴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스펀지처럼 쫙하고 빨아들일 수 있는 그런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 보자.


자신의 삶을 움직일 수 있는 당신의 고유 엔진이 필요하다. 처음 열차의 궤도의 바퀴를 굴리는 것은 어렵지만 한번 사이클이 돌아가기 시작하면 동력을 얻고 앞으로 전진할 수 있다. 그 무한한 질주를 위해 처음에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한 것이다. 대규모 조직에서도 한번 바퀴가 굴러가기 시작하면 그 체계대로 유지되고 지속성을 가질 수 있다. 물체가 한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변화하려는 동력인 모멘텀의 원리이다.


시대의 거장들이 이야기하는 삶의 방향성을 가지고 그 분야에서 몰입할 때 진정한 환희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고도의 집중된 모습으로 삶을 진지하게 바라보고 감내 해갈 때 성숙의 시간으로 바뀌어 갈 것이다. 불완전한 모습에서 견고한 자존감과 정체성을 통해 세상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본연의 모습으로 말이다.


맨 앞의 엔진이 무수히 딸린 객차를 끌고 가듯 당신을 매료시키고 영감을 주는 하나의 모티브는 자신의 의식과 사고를 더욱 확장시켜 나갈 수 있다. 처음 시작된 하나의 메시지가 당신 가슴에 그리고 삶의 영역 곳곳에 파장을 일으킨다. 이야기를 전개시키는 매개체로써 사고의 틀을 깨고 의식을 전환시키는 것이다. 그렇게 갖추어진 의식은 당신을 더 넓은 바다로 이끌고 갈 것이다. 이 시대에 필요한 역동적인 언어로 당신 삶에 스며들어 갈 것이다.


당신이 받은 에너지는 다음 사람과 이어지는 세대에까지 전해져 지속될 수 있다. 오늘 당신을 움직이게 한 거장의 말과 글은 내일의 또 다른 이들을 깨워 가슴 뛰는 삶으로 이어지게 할 것이다. 너무나 벅차고 열정 가득한 삶의 감사와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말이다.

keyword
이전 03화홀로 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