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네 Jan 16. 2022

특가 48,600원으로 누리는 황홀한 풍경 한 시간

오늘 비행은 감탄이 절로 나는 관광 같았다. 


김포에서 울산으로 가는 하늘길의 아름다움을 발견했는데 작년에 처음으로 한두 번 이용했을 땐 몰랐다(또는 잊었거나).


영천 상공에서 바라본 산의 주름은 마치 투명한 바닷물 아래 파도 자국이 난 모래 같았다. 땅에서 봤던 산의 굴곡들은 호랑이의 뱃가죽 같다 생각한 적이 있는데 하늘에서 보니 또 달리 보였다. (최근에 몰디브에서 스노클링 하면서 봤던 바닷속 잔상 때문인지) 파도가 남긴 바닷물 아래 모래를 떠올리며 자연은 서로의 모습을 닮았구나 처음으로 그런 생각을 했더랬다.


곧이어 나타난 경주와 울산 상공 아래 산들은 한 폭의 동양화였다. 저 멀리 보이는 산들은 육안으론 수묵화 그 자체.


이윽고 해안가가 보이기 시작할 때의 풍경도 좋아하는 그림 중 하나인데 나는 이 느낌을 (가 본 적 없는) 하와이를 닮았다며 우긴다, 크. (맑은 날은 더 그런데 오늘 사진은 아쉽다)


특히 작품  자체인 한국 산의 정취를 20-30분간 감상했더니 이게 교통 길이었는지 관광이었는지 헷갈리는 것이었다.



평소보다 조금 싸게 나온 ‘특가’ 항공권 가격이 이렇게 만족스럽긴 처음이다, 만족 대만족.

매거진의 이전글 떡꼬치 같은 소리 하고 있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