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민희 Jul 18. 2018

무용한 삶

나는 요즘

사랑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나보다 약자를 존중하기 위해

경쟁하고 서두름으로 나를 피곤케하지 않기 위해

삶을 채우기 위해


무용한 삶을 살고 있다.


그 결과


직업에 대해 충고를 하지 않게 되었다.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멈출 수 있었다.

삶의 짐을 내려 놓고 나에게 주어진 것에 정성껏 일하게 되었다.

다른 이를 행복하게 하려는 오만한 시도를 멈출 수 있었다.

진심으로 사랑을 표현할 수 있었고 나보다 약자를 존중하게 되었다.

경쟁하고 서두르면서 실수하고 피곤해하는 것을 멈추었다.

삶을 채우게 되었고 조금 무의미한 삶을 살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관점의 변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