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민호 Jul 16. 2022

[맞손토크] '기회수도' 경기를 말하다



2022.07.15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맞손토크 '기회수도'경기를 말하다!에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7월 1일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그날 하려 했던 것을 집중호우로 인해 2주를 미뤄 어제 했다고 하네요. 어떻게 알았냐 하면 7월 1일 저도 갈뻔했거든요. 그날 일정이 취소가 되고 그 대신이라고 할까요? 좌석 번호를 받아서 도지사님 바로 앞 말 그대로 1열에서 행사를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의자 등받이가 없어서 허리가 되게 아팠던 것은 별로 좋지 않았네요. 


하여튼, 도지사님의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시민들의 다양한 질문에 정실하게 답변 하시는 모습이 좋았어요. 그리고 저도 질문을 했었어요. 위 영상의 55분30초 정도에 나오는데요.


청년공간 관련 질문을 했고 역시 노련하다라는 생각이 들만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공무원 개인의 문제보다는 그 구조적 문제를 지적하고 그것을 바꿔보고자 하는 모습이 좋았어요. 


앞으로 이런 자리를 더 많이 만든다고 하니 그것도 나름 기대가 되네요. 


경기도의 미래가 기대 됩니다. 


덧. 1시간 47분 45초? 정도에 아이들의 질문을 답을 해주는 모습이 나오는데요. 그 부분도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2022.06.30 군포시 청년공간 현장간담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