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군고구마향 은은하게

일본 후쿠오카 <미츠이모 타임(ミツイモタイム 薬院店)>

by 미니고래

일본 규슈 지역은 고구마가 특산품일 정도로 매우 유명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슈퍼마켓이나 다이소 같은 곳에 가더라도 고구마를 활용한 과자나 디저트들이 많이 있고, 식당이나 주점에서도 고구마 소주가 반드시 빠지지 않고 메뉴에 포함되어 있다. 이번 후쿠오카 여행에서 친구들과 나도 고구마와 관련된 과자나 술을 사 먹어봤는데, 맛도 좋고 향도 좋아서 다행히 하나같이 모두의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고구마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가보기로 했다. 함바그를 사먹었던 <히키니쿠토코메 이마이즈미(挽肉と米 今泉)> 식당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미츠이모 타임(ミツイモタイム 薬院店)>인데, 고구마 아이스크림을 비롯해서 고구마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와 먹거리를 판매하는 곳이다.

https://brunch.co.kr/@minigorae/802



<미츠이모 타임>은 우리가 갔던 야쿠인 지점 이외에도 후쿠오카에 몇 개의 지점이 더 있었다. 가게 내부에 몇 명만 들어가도 가득 찰 정도로 규모는 작지만, 작은 가게 안에는 여러 가지 고구마 제품들이 가득히 진열되어 있다. 구운 고구마에서부터 다양한 시즈닝이 된 고구마칩까지 있어서, 고구마러버에게는 여이가 천국일 것 같았다. 우리의 목표는 처음부터 고구마 아이스크림(800엔)이었기 때문에, 주문을 하고 한쪽에 마련된 의자에 앉아 오매불망 그것만을 기다렸다.


주문한 고구마 아이스크림은 잠시 후 엄청 화려한 자태로 우리의 손에 들어왔다. 마치 패션쇼에 올라가는 화려한 옷 같달까? 길게 늘어뜨린 곡선이 아름다운 고구마칩이 우리의 시선을 특히 잡아끌었다. 기본 고구마 맛이 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다양한 종류의 고구마칩이 꽂혀있는 그런 형태로, 800엔이라는 가격은 조금 비싼 것 같기도 했지만 평소에 먹어보기 힘든 메뉴이니까 그 정도면 괜찮다 싶기도 하다. 아이스크림은 다행히 생각보다 지나치게 달지 않았고, 은은하게 퍼지는 군고구마 향이 좋아서 매우 맛있게 먹었다. 규슈를 여행한다면 한번쯤 먹어봐도 괜찮을 메뉴였다.



우리는 <히키니쿠토코메 이마이즈미>에서 조금 이른 저녁식사를 한 후에 곧바로 여기에 들렀던 덕분에, 식사 후 디저트로 먹기에 딱 좋았다. 다만, 폐점이 저녁 7시라서 만약 저녁 식사 후 입가심을 위해 방문을 하고 싶다면 조금 서둘러야 할지도 모르겠다.




- 미츠이모 타임(ミツイモタイム 薬院店)

1 Chome-16-13 Yakuin, Chuo Ward, Fukuoka, 810-0022 일본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