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멀 사남매맘 Mar 10. 2023

미니멀라이프 시작과 함께 만든 나만의 공간 '슈필라움'

엄마의 꿈꾸는 공간

어느 미니멀라이프 관련 도서에서 ‘슈필라움’이라는 단어를 접하게 되었다.


타인에게 방해받지 않고 휴식을 취하고 여유를 가질 수 있는 나만의 놀이 공간을 뜻하는 말로, 독일어 '놀이(슈필·spiel)'와 '공간(라움·raum)'을 합쳐 만든 말이다.

ㅡ네** 사전


책을 읽고 19평 작은 집에서 4남매와 함께 지내고 있지만 집에서 가장 많이 활동하는 사람은 나이기에 내 방을 만들기로 했다.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방을 따로 내어줄 필요를

못 느꼈다. 주로 거실에서 놀기 때문이다.

내가 좋아하는 물건들로만 방을 채워나갔다.

미니멀라이프 시작하며 제일 먼저 나만의 공간을 만들었다.  

아이들이 네 명이나 되다 보니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게 쉽지 않았다.

코로나로 가정보육하며 지내던 날들이 있었어서

아이들 자는 시간인 밤이나 새벽에 내가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사용했다.

신혼 때 사용한 접이식 테이블을 책상으로 사용하고

거실에 있던 디지털 피아노도 가져오고 책장과 내 책들을 가져다 놓았다.

너무 이기적인 거 아닌가?라는 마음이 생길 때도 있었지만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하기에 ‘슈필라움’을 만든 걸 후회하지 않는다.

이 방에서 누구누구의 엄마이기도 하지만 온전한 나로 돌아가 휴식을 누리고 충전하고 아이들과 함께 나의 꿈도 키워가길 바랐다.


이전 03화 6인 가족 19평에서 미니멀라이프 시작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