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친구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Feb 28. 2017

길과 인간

좋은이웃되기

세연이와

드래곤볼을 보러 갔다


왠지 신나 보이는 세연이의 얼굴에는

마치 봄소풍 가는 어린아이처럼


무엇인가

기대감과 즐거움이 있었다


그리고 멀 해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2시간 동안 열심히


영화를 보고

팝콘을 먹고


토스트와 과일주스도 먹고

이야기도 나누고


10시가 다 되어서야 집으로 돌아섰

그랬을 때


세연아 선생님이
다음 중에 다시 올께 안녕!!


네 선생님


쭈뼛쭈뼛

부스럭부스럭


인사하던 세연이는

신발을 조용히 신는


안녕

안녕히 가세요 선생님!


 



세연 집ㄹ 등지고 나온지

5분도 지나지 않아서 뒤쫓아 온 세연이


선생님 안녕히 가세요!!


그리고 또 5분 후에는 더 멀리 배웅 나온

세연이는 또 인사를 한


 

세연아 들어 가도 괜찮아날씨도 춥고 위험하니깐 들어가렴


그리고 한참이나

세연이를 바라 보았다.


 

그 뒷모습에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

사랑에 대한 목마름,  혼자됨


외로움에 대한 몸부림이

느껴져서 나도 모르게 서글퍼 졌


 



나의 어린시절에 아무도 없던 그 시절에

그러나 그 시절 오직


하나님만 유일하게 나를 위로해 주시지 않던가

하나님만 말이다


세연이를 위해서 기도한

그 뒷모습


예수님이 함께 가 주세요
저는 돌아 갈께요


좋은 이웃이 되는 길은

눈물과 서글픔이 함께 가는길이


쉬운 길은 아닌 것 같다

인간이되는 길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웃과 마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